직장에서 소외감이 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외로움|소외감|직장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에서 소외감이 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4022assa
·3년 전
안녕하세요. 공무직이고, 직장인으로 산 지 6년이 되고 이제 올 해가 지나면 7년 째가 돼 가는데요.. 어려서부터 교통사고로 몸이 조금 불편하지만 남들처럼 하는 것 다하고 아무 탈 없이 살아왔는데요.. 어느순간부터 소외감이 들고 넓은 세상에 혼자 있는 것 같고 다 저를 싫어하는 것 같고 다 저를 욕하는 것 같아요.. 지금 하는 일에서도 혼자서 일하는 것인데요. 안정적인 직장이라도 이런 소외감과 외로움이 저를 갉아먹는 것 같아요.. 이런 외로움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끝나기는 하는건지 하루하루가 힘들어요.. 퇴사까지 생각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의욕없음우울해외로워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nnyShin
· 3년 전
누구나 갑작스럽게 내밀어지던 손이 없어지면 외로움과 소외감을 느끼는것 같아요. 그럴때는... 가장 빠른 방법은 거절할지도 모르지만..! 내가 먼저 손을 내밀어야 해요. 목마른 사람이 우물판다고... 수많은 거절이 있을수 있겠지만, 식사자리든 카피타임이든 같은 공간의 동료들에게 손을 먼저 내미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많은 이들이 거절한다면 한번쯤은 다 내려놓고 소외감을 느껴서 괴로운데 혹시 나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려줄수 있나 하고 물어보는 것도 방법이죠. 하지만... 글쓴분께는 딱히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두려워말고 한번 먼저 이야기 꺼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ranglee
· 3년 전
카카오톡 오픈 카톡으로 영화관람 취미나 다른 많은 취미들 나누는 방법도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4022assa (글쓴이)
· 3년 전
@jennyShin 따뜻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