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불면증
커피콩_레벨_아이콘hunyee
·3년 전
살면서 불면으로 고통받아 본 적이 없다. 게임을 한다던가 친구들과 술을 마신다던가 해서 해 뜰 때 자는 경우는 있었지만, 이렇게 자고싶은데 잘 수 없는 상황은 처음이다. 너무 당황스럽고 고통스럽다. 그 원인은 단순하고, 나는 그걸 알고 있다. 그저 내일(4시간 뒤..) 일어날 일에 대한 너무 커다란 걱정, 그 뿐 이다. 알고는 있지만 해결할 방법을 모르겠고 억지로 눈을 감고 누워봐도 잠에 들 수가 없다. 이 고민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펑펑 울며 기대고 싶었지만 늦은 시간이라 그럴 수도 없어서, 이 곳에 털어 놓는다. 어느 작은 게임 개발 회사에 입사한 지 5개월차, 어쩌다 보니 라이브 서비스를 전담하면서 신입한테 이렇게 일 시키는 게 맞는 건지 의문이 들 정도로 과중한 업무 때문에 매일 같이 야근에 시달리고 있다. 그나마 '내가 능력을 인정받아서 그런 건가?'라는 생각으로 버텨 왔다. 회사에서는 개발자인 나에게, 기획을 파악한 후 그것을 구현할 일정을 짜도록 요구했고, 나는 일단 짰다. 업무를 세분화 하고 예상 시간을 짰으며, 저번 주 금요일이 완료 예정일이었다. 나는 야근을 해서, 그 날 야근을 하면 다 완료될 거라고 상사에게 보고했으나 완료하지 못했다. 기한을 맞추지 못할 것을 어느 정도 직감했음에도 야근하면 될거라는 낙천적인 생각으로 그저 될 거라고 보고만 했다. 그래서 분명 혼이 날 거다. 전에도 일정 짜는 것 관련한 문제로 많이 혼났었기 때문에 더 걱정이 된다. 신뢰가 떨어지고 무능한 직원으로 취급받을까 봐 걱정된다. 말도 안되는 출시 일정, 부실한 협업 프로세스 등, 회사의 탓도 분명 있을 테지만, 그걸 논리적으로 말 할 자신이 없다. 분명 본인이 잘못한 건데 왜 남탓 하냐고 또 혼이 날 거다. 이렇게 글이라도 적으니 좀 기분은 낫다. 그렇지만 이대로 누워도 잠을 잘 수 있을 지 모르겠다. 8시 출근인데... 망했다. 이럴 때 잘 수 있는 꿀팁이 필요하다...
우울스트레스받아힘들다불안불안해무서워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til0675
· 3년 전
회사에 목숨 바치지 말았으면.. 잠이 안 올땐 자지 마세요. 어차피 뭘 해도 잠이 안오는 그런 날이 있더라구요. 일어나서 활동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nyee (글쓴이)
· 3년 전
@until0675 이 시간, 댓글 하나가 이렇게 힘이 될 줄은 몰랐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