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3개월은 있어야 1년채우는데 버티기 힘드네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직장
비공개
2년 전
앞으로 3개월은 있어야 1년채우는데 버티기 힘드네요..
할일은 많고 들어오는 일은 계속 쌓이고를 반복하네요..정말 많은 날은 집까지 가져와서 처리를 하려고하는데, 이것조차도 더 이상 못하겠어요. 차라리 내가 원하는 직종이였으면 좋았을텐데.. 나하고 전혀 맞지않은일을 장시간동안 하니까 스트레스는 받고 지칩니다..ㅠㅠ 앞으로 3개월은 버텨야지 1년은 채우는데 남은시간이 굉장히 힘드네요...
짜증나스트레스받아답답해힘들다불면우울해자고싶다무기력해괴로워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4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워라벨의 중요성
#직장문제#업무스트레스#진로고민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일이 워낙 많아 집에서까지 일을 가져와 처리하는 경우가 많으시군요. 직종도 내가 원하던 것이 아니라 맞지 않는 일을 장시간 하려니 더욱 지치고 스트레스 받으시겠어요. 앞으로 3개월은 버텨야 근무한지 1년이 되기 때문에 당장 그만둘 수도 없는 상황이라 더 답답하게 느껴지실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과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참 많을 것 같아요. 저 또한 중간에 진로를 바꾼 경험이 있기 때문에 직종과 적성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답니다. 어떤 이유로 원치 않은 직종에서 일을 시작하게 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그 부분에 대해 스스로를 자책하는 마음도 드실 것 같습니다. 맞지 않는 업무, 높은 업무강도, 낮은 직업 만족도 및 이로 인한 삶의 질 저하까지. 시기적으로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평소 어떻게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계신가요? 올려주신 사연에서 가장 크게 느껴졌던 부분이 ‘더 이상 스트레스를 감당하지 못하겠다’는 마카님의 절박한 외침이었습니다. 스트레스를 전혀 안받고 사는 사람은 없겠죠. 그렇기에 스트레스 그 자체보다 중요한 것은 이것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관리하느냐 일겁니다. 일과 삶의 균형, 워라벨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요즘, 이와는 정반대의 삶을 살아가고 계신 마카님의 스트레스가 어느 정도일지 짐작이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더욱 중요한 것이 바로 마인드 컨트롤과 스트레스 관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스트레스 관리법은 무엇인가요? 몇가지 떠오르신게 있다면, 각각의 방법들의 점수를 매겨보셨으면 좋겠어요. A방법은 현재 6/10점 정도 효과가 있고, B방법은 전에는 효과가 좋았는제 지금은 3/10점 정도. 이런 식으로 말이에요. 잘되고 있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점검해보고, 예전의 기억도 떠올려 보는겁니다. ‘예전에는 C라는 걸 하면서 스트레스 많이 풀었는데 지금은 안하고 있었구나’, 그리고 ‘전에 보니까 D를 하는게 스트레스 해소가 잘된다고 그러던데 한번 시도해 볼까?’ 라는 생각으로 이어질 수 있겠죠. 무엇보다 이렇게 고생하고 있는 나 자신의 수고를 내가 먼저 위로하고 격려해주는 거에요. 타인에게 받는 위로도 힘이 되지만, 스스로 하는 위로 또한 당연히 힘이 되는 법이니까요. 오늘부터 매일 주무시기 전에 오늘 하루 잘한일 3가지씩 생각해보는거에요. 잘한 일, 감사한 일을 떠올려 보면 힘들고 일에 쩌든 하루였을지라도 그 중에 그래도 감사한 순간, 스스로 대견한 순간들이 있을거에요. 그 지점들을 인정하고 격려해주세요. 그리고 수면에 대해서도 불편감을 호소하고 계신 것 같은데요. 어쩌면 가벼운 우울 증상을 겪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흔히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에 걸리듯, 마음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그럴 수 있답니다. 이럴 때는 마인드컨트롤 만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시간과 용기를 내셔서 전문가의 진단과 치료적인 도움을 받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상담 장면에서는 자기 자신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이해를 통해 나의 생각과 행동의 이면에 숨겨진 진짜 의미를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자기탐색의 과정을 통해 나를 진실되게 바라보게 되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할 수 있게 되지요. 이렇게 형성된 자기이해와 자기애를 바탕으로 눈앞에 놓인 삶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직면할 수 있는 용기를 낼 수 있게 됩니다. 마인드카페에 사연을 올려주신 것이 바로 그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삶은 변화될 수 있습니다. 마카님의 워라벨을 응원합니다.
blueherbe02
2년 전
이해합니다...😢 고생많으세요..😔🌹🌹 우선은 자기자신한테 수고한다는 의미로 위로의 선물을 소소한 거라도 매일 해보세요~음료수라도 스스로에게 수고한다 하면서 사먹는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