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할수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취업..할수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ine7777
·3년 전
20대중반 전공을 포기하고 웹쪽으로 학원을 다닌 6개월 이후 취업을 잠깐 하다가 다시 이분야를 더 공부하고싶다는 생각에 퇴사를 결심하고 구직준비와 함께 학원을 끊었어요 그런데 20대 중반조금넘는 나이에 내가 있을 위치가 있긴한걸까 라는 생각에..밤마다 자꾸 눈물이 나요 그게 한달이다되어가는거같아요 온갖 부정적인 생각에 무얼 해도 하지않아도 마음이 자꾸 불안해서 갑자기 매운것도못먹는 제가 매운걸 엄청먹고 체중도보니 좀증가되어있더라구요..이 불안한 마음을 어쩌면좋을까요..
신체증상스트레스받아의욕없음혼란스러워우울증분노조절우울해무서워불안함공부취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괜찮아요, 천천히 해나가면 됩니다.
#마음돌봄
#쉼
#휴식
#에너지충전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전공을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을 하고 계시는 중이시군요. 그런데 그 과정 중에 취업에 대한 불안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마음이 많이 지친 상태이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은 사실 매우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반응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그 정도가 다를 수 있고, 그것을 어떻게 해결해나가느냐가 중요한 과정인 것 같습니다. 마카님께서 20대 중반의 나이라는 점을 취업의 문에 있어 많은 나이라고 생각하시기에 그것을 장애물로 생각하고 계시는 것 또한 불안의 요인이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러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폭식의 현상이 보여지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물론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취업의 기회가 매우 낮아진 상태이므로 많은 구직자들이 불안감을 느끼고 있지요. 마카님께서 생각하시기에 현재 스스로가 느끼는 불안감의 이유가 어떠한 인지(생각)로 인함인지를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느껴지는 불안감이 지금의 상황과 그 과정들에 있어 지쳐버린 마음상태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학문에 도전하시고 취업을 통해 경험을 쌓으셨으며 또 다시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심으로 도전을 시도하고 계시는 마카님께서는 이미 많은 노력을 해오셨답니다. 그리고 잘 해나가고 계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다만, 현재 보이지 않는 미래와 과정 속에서 마카님의 지친 마음을 돌보아가는 것이 필요하지요.
취업준비와 공부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해소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신의 마음을 돌보고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해소시키는 나만의 방법을 찾으셨으면 합니다. 부정적인 감정은 적절하게 해소되어지지 않는다면 여전히 미해결되어 마음에 쌓여있게 되기 때문이지요. 마카님께서 지금까지도 잘 해오셨듯이 앞으로도 잘 해나가시리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마음과 상태를 먼저 수용하고 이해하며, 답답하고 힘드시더라도 지금의 과정을 견뎌나가실 수 있기를 응원 드립니다. 이 과정이 혼자서 하시기에 힘겨우시다면 마인드카페를 통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