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유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별 후유증
커피콩_레벨_아이콘sosimj2
·한 달 전
3개월 만난남자와 헤어진지 3개월이 되었어요 서로 잘 맞았고 대화도 잘 통했고 빠른 시간에 가까워졌고 제가 너무 좋아했습니다 상대는. 저를 만나는 시점에 다른 일을 준비중이였고 그 일이 시작 하고나서는 많이 힘들고 지쳐했고 자주 얼굴 보기가 힘들어졌어요 3주정도 못볼즈음 엔 너무 힘들어 하는 게. 그 힘듦이 오롯이 저에게 전달되는거같았어요 그런 걸 보는 저 역시 너무 힘들었어요 목소리 듣자고 전화하는거조차 미안해지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서운함을 느끼게되고 나는 보고싶은 마음이 너무 큰데. 저리 힘들어하니 주말에 보자는 소리도 못하겠더라구요... 연애중이지만. 매일 울었습니다 결국엔 못본지 한달째 되었을때. 이별을. 통보했어요 좋아는하지만 좋아해도 보지못하는 상황이 너무 힘들고 내 맘을 알아주지 않는것 같아 또 서운하고 헤어지고. 그냥 일에 전념하라고 했는데 그게 마지막이 되었네요 절 붙잡지 않더라구요... 저는 아직도. 마음이 너무 힘들어요 그냥 보지못해도 연인관계로 남아있을걸 후회하면서 하루하루 너무 괴롭게 지내고있어요 아직도 잊을수가 없고 이세상에 나 혼자 덩그러니 있는 느낌이에요 처음보다는 좀 나아졌지만 한번씩 감정이 확 휘몰아칠때면 주최할수 없을정도로. 외롭고 괴로워요 스스로를 자책하지말고.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게 뭔지 돌아보고 내 자신에게 집중하라는 말 수도 없이 듣고 읽고 했지만 집중이 안되네여 극복하고 원래데로 제 삶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한없이 우울하고 무기력한 시간들이 빨리 지나갔으면 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연인과의 이별로 힘듭니다.
#이별/이혼
#대인관계
#우울
#자아/성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연인과의 이별도 힘든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정말 소중한 시간을 보내셨고 그 기억 때문에 아직도 마음이 많이 아픈 거 같아요. 분명히 힘들고 외롭지만 이런 감정들도 마카님의 성장에 꼭 필요한 과정이에요.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겠지만, 마카님의 마음이 서서히 치유되어 다시 웃을 수 있는 날이 올 거에요. 마카님은 3개월 동안 만난 남자와 헤어진 뒤로 아직도 마음이 많이 힘든 상태이세요. 상대방이 일로 바빠지면서 서로 보기 힘들어지고, 이별 후에도 그리움과 외로움에 크게 시달리고 계세요. 스스로를 돌보려고 노력 중이지만, 무기력과 우울함에서 벗어나기 어려워 하며, 원래의 삶으로 돌아가기를 바라고 계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과 상대방이 매우 빠른 시간 내에 가까워진 것은 두 분 사이에 강한 애정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상대방의 바쁜 일정과 힘이 드는 상황이 마카님에게도 감정적 부담으로 다가왔고, 이는 서로 간의 만남이 어려워지게 만들었어요. 헤어진 후에도 마카님의 감정이 크게 남아 있는 것은, 단순히 상대방을 그리워하기보다는, 그 사랑과 함께 보낸 시간과 자신의 감정에 대한 해소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일 거예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마음이 아픈 상황을 보니 정말 안타까워요. 이런 감정을 한꺼번에 극복하기는 어렵지만, 작은 취미나 관심사를 시작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주변 사람들과의 소소한 만남이나 대화를 통해 조금씩 마음의 위안을 찾아가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애착 이론처럼 마카님안에 있은 강한 애정에 대한 욕구가 연인에게 투사된 부부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연애를 점검해 보시면 반복되는 감정이나 사고, 행동 패턴이 이어진다면 원인을 찾아 보아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복되는 감정의 시작이 언제부터 인지를 확인하는 것과 원인을 찾아 보시면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의존되는 경향이 있다면, 의존하고자 하는 마음을 상대방을 환상적인 사람으로 받아들이기도 합니다.
애착과 연인과의 이별 후 애도가 힘든 이유를 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