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혐오, 열등감을 치료하고 자신을 진짜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콤플렉스|불행|배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기혐오, 열등감을 치료하고 자신을 진짜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ebraver
·3년 전
만남을 갖던 남성의 SNS를 우연히 보게 됐습니다. 아주 큰 가슴을 거의 다 노출하는 식의 섹스 어필을 강하게 하는 여성 모델들의 사진을 보기 위해, 그 여자들을 팔로우 해놓은 것을요. 우선적으로 저는 그 남자에게 뭔지 모를 배신감을 느꼈고, 제 몸에 대한 열등감과 콤플렉스도 느껴졌어요. 그런 행동의 이유를 물을 새도 없이, 그 뒤로 제게 거짓말을 하고 다른 여자를 만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연락을 더 이상 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여성과 바람이 난 것도 화는 나지만, 그 사진 속 여성들의 성적인 매력과 아름다움을 갖지 못한 내 자신에 대한 열등감이 제게 상처로 남았습니다. (다른 여성과의 우위에서 패자가 된 느낌) 제 몸매가 그 정도로 매력적이지 않아 그 남자에게 버림 받은 거라는 생각에, 굉장히 수치스럽고 창피합니다. (나와의 가벼운 만남이 목적인 그 사람에게 내 몸이 쓰여진 느낌, 내가 한 것이 사랑이 아닌 매춘이었다는 생각) 마치 공공연하게 내가 매력이 없다고 낙인 찍힌 느낌과 내 몸이 그 남자의 성욕을 충족시키기 위한 도구처럼 쓰여졌다는 절망감이 강하게 느껴지고, 이 남자에게 버림받은 제 자신이 너무 초라하고 창피해서 이 얘기는 절대 입 밖에 못 내겠고, 이렇게 사느니 차라리 죽어 버리고 싶다, 라는 생각으로 결말이 지어집니다. 정말 별 것도 아닌 일 같다는 걸 잘 알아요. 그 사람은 나랑 맞지 않는 사람이었어, 남과 비교하는 것을 중단하면 별 게 아니야, 라며 절 설득하지만 정말 평생 잊지 못할 수치스러움과 열등감입니다. 이 불행한 사건 자체를 잊을 수는 없겠지만 창피스러움과 수치스러움을 버리고, 제 자신을 더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제가 제 자신에 대한 증오를 멈추고, 절 진정으로 사랑하고, 타인의 평가에서 자유로워지고, 상처받은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어떻게 제가 이 사건을 계기로 더 발전하고 성숙할 수 있을까요? 지금 저는 어떤 문제를 겪고있는 것이고, 어떻게 해야 해결이 될까요?
괴로워무기력해지루해스트레스자고싶다불만이야짜증나우울중독_집착트라우마혼란스러워불안해스트레스받아불면망상부끄러워강박힘들다콤플렉스두통의욕없음충동_폭력슬퍼공허해우울해어지러움부러워섭식실망이야화나속상해질투나불안분노조절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gorinang7
· 3년 전
제 얘긴 설득력이 없엇던 모양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sk10
· 3년 전
그렇게 콤플렉스가 심하시면 수술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phaniah317
· 3년 전
글쓴이님의 마음 이해합니다 저는 글쓴이님의 위치가 그 사람보다 더 위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난 너에게 이용당했어가 아니라 니가 뭔데 나를? 니가 뭔데 나한테 이런 행동을 해 그 사람이 그런 이유로 충족하려고 한건지는 정확히 알 수없는 거지만 확실한건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에 대해서 저라면 그 사람을 뿌실대로 뿌셔버리고 끝낼 것 같습니다. 왜 내가 그냥 나 자신을 위로하고 넘어가요?? 그 사람이 잘못했는데 소중한 글쓴이님에게 상처를 줬으니 그 사람 확실히 부셔버리고 상처받은 나를 잘 보듬어주세요 저라면 그럴 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braver (글쓴이)
· 3년 전
@migorinang7 오해가 있으신 것 같아요! 제가 아이디를 가입하지 않고 글을 올렸다가 다시 볼 길이 없어서, 가입하여 재차 올린 글입니다!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찾아서 꼭 읽어보고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braver (글쓴이)
· 3년 전
@dhsk10 가장 간단명료한 방법이라고 저도 동의합니다! 자기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하며 사는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그렇게 교육 받아서 그런 걸까요? 저도 그렇게 살고 싶은데, 이번 생은 포기해야겠죠?^^ 수술로 제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방법도 긍정적으로 고려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braver (글쓴이)
· 3년 전
@zephaniah317 정말 많이 공감합니다. 맨 처음 든 생각은 그 사람에 대한 복수와 증오심이었습니다. 그 사람 실체를 모조리 까발리고 싶었고, 회사에서도 얼굴 못 들고 다녔으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도저히 그 사람 위선을 용납할 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사람 마음이 희한한 것이, 그 사람 생각을 하면 할수록 제 자존감이 더 낮아지고 생각이 복잡해지더라고요. (증오 때문에 그 사람이 날 생각한다는 사실조차 역겹고 싫으면서도, 또 한편으론, 복수를 핑계로 그 사람을 만나서, '진심은 그게 아니었다'라는 변명이라도 듣고 싶은 마음, 그런 양가적인 감정) 그렇게 생각을 많이 하다, 결국, 결론 내리기를 포기했습니다. 애초에 혼자서는 답을 찾을 수 없는 문제였다고나 할까요?^^; 제가 혼자 요구한다고 해서, 상대방의 사랑이나 상대방의 용서를 얻을 순 없으니까요. 제가 현재 무엇을 느끼고 있는지, 이 사건을 계기로 제가 더 발전할 수 있는 부면이 있는지 포커스를 맞추고 싶었습니다. 상대방이 아닌 나를 바라보며 나에게 어떠한 문제가 있었는지, 앞으로는 내가 어떤 선택을 내릴 수 있을지 등을요. 참 이제 와서 이성적인 척은 혼자 다 하네요^^; 이렇게 말은 하면서도 아직 몇 달째 아무도 못 만나고, 집 밖에 나가지도 못하는 아주 무력한 상태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braver (글쓴이)
· 3년 전
@zephaniah317 네가 뭔데 나를? 이런 마음가짐 좋은 것 같아요!^^ 계속 되새김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braver (글쓴이)
· 3년 전
@migorinang7 다행히 찾아서 읽었습니다. 계속 계속 반복해서 읽고 싶게 만드는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