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어눌해지는 말과 행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점점 어눌해지는 말과 행동
커피콩_레벨_아이콘yeon1101
·3년 전
1. 발음 원래는 나쁘지 않았는데 점점 어눌해졌습니다 주변사람들은 괜찮다고 하는데 저는 크게 느낍니다 2. 무의식적인 행동 비닐포장인채로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플라스틱을 가스레인지에 올리거나 뜨거운 것을 아무생각없이 만지거나 일의 순서를 뒤죽박죽해서 하거나 하는 생각없이 하는 행동이 생겼습니다 3. 독해 한국어 독해도 안됩니다. 판타지와 추리소설을 좋아했었는데 학업에 관련되어 외우다싶이 보는 글이 아닌이상 이해가 어려워졌습니다. 예전엔 책을 2시간이면 다 읽었는데 취미로 보는 책도 최소 3일은 필요해졌습니다. 4. 단어 한국어가 잘 기억이 안나서 그그그그뭐였지를 달고 살게 되었습니다 단어의 뜻도 예전엔 알던것도 기억이 안나 국어사전에 검색해보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못 전달하는것이 스트레스입니다 머리속도 뒤죽박죽이고 그래서 대화와 소설책을 피하게 됬습니다. 당연히 맞춤법과 문장을 만드는 능력도 부족해졌구요. 현재 나이는 17(고1)이고 소설은 13(초6)때부터 못읽었고 독해와 단어 같은건 16(중3)때부터 행동은 올해부터 였던것 같습니다.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겠어요. 학업에는 지장이 없는데 일상적인 상황에서 좀 힘듭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1104
· 3년 전
스트레스를 극심하게 받는 상황에 장기간 노출되면서 저도 같은 증상이 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학업에도 영향 받았고요. 내용 이해도 잘 안되고, 머리가 멍하니 무겁고, 생각도 버벅거리고 말은 더하고요.. 글도 기계적으로 읽긴 하는데 내용 이해가 안됐습니다. 나중엔 아무것도 못하겠더라고요. 시간이 지나면서 우울감 등 정신적인 면들이 먼저 개선되고 이후 서서히 나아졌습니다. 저는 그냥 최대한 자극 안받으면서.. 시간으로 이겨냈는데 좀 더 빨리 전문적인 도움을 받았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고1이라고 하셨는데, 저는 고2부터 엄청나게 스트레스 받으면서 문제들이 생겨서 고3때 되서는 공부도 거의 못했어요. 그래도 그냥 꾸역꾸역 버티다 대학까지 갔는데 망가진 정신 때문에 적응도 제대로 못하고, 학업에도 집중 못하고 혼자 예전 기억들, 우울감 이겨내는 데 급급했습니다. 이제 남은 고등학교 2년 스스로 챙겨가며 학교생활 해나가시면 좋겠습니다. 힘든 시기지만 무너지면 타격이 큽니다! 무슨 일로 힘드신지는 적혀있지 않아 모르겠지만.. 필요하면 상담도 받으시고 병원도 가시고.. 주변 사람들하고 대화도 나누시구요.. 제가 다시 그 때로 돌아가면 그렇게 하고 싶네요! 제 경험들이 생각나서 막 적어봤는데.. 꼭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