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성은 어떻게 키우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율성은 어떻게 키우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ragontee
·3년 전
나를 찾아서 자가진단 결과, 자율성을 키워야 한대요. 저는 서른중반, 나이 먹을만큼 먹었는데, 자율성은 어떻게 키우는건지 모르겠어요. 방법을 아신다면 공유해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nkyanext
· 3년 전
제가 생각하는 자율성은 스스로 결정해서 스스로 행동하고자 하는 의지에 있다고 생각해요. 때로는 커다랗게 보이는 두려움도 사실 용기를 가지고 한 걸음, 한 호흡만 가지고 다가가면 정말 별 것 아니니까 너무 부담 가지지 마시고 작성자분이 좋아하는 건 뭔지 삶을 살아가면서 어떤 목표,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에 대해 조금씩이라도 고민해보면서 하나하나의 선택을 작성자분의 의지로 결정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언제 일어나서 뭘 챙겨먹고 어떤 운동을 하고 어떤 책을 읽을지 정말 사소한 일상의 모든 순간은 결국 선택들로 이뤄지니까 이런 작은 것들부터 실천해보시면서 그 수나 정도를 점진적으로 늘려보는 건 어때요? 부족한 답변이지만 사연자분께 조그만 도움 됐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agontee (글쓴이)
· 3년 전
답변 정말 고맙습니다. 말씀 정말 감사해요. 시간 내서 제 고민에 관심 가져주시고 바른 조언도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위로도 되고 고맙기도 하고 힘도 나고 희망도 생기네요. 다짐하고 하나씩 훈련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