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 바꾸는 방법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격 바꾸는 방법 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가 성인이 될때까지 성격이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려고 관련 책을 찾아보며 공부를 많이 했는데 그 당시에는 왜 그렇게 행동하지 못했지? 라는 자책만 하고 자존감만 뚝뚝 떨어집니다. 학교폭력도 당하고 같이 사는 식구를 제외하고는 친구, 친척 모두 좋은 기억이 없을 정도의 환경에서 자라서인지 주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정서적 독립이 힘드네요.. 의지부족인거같기도 하고... 매우 낮은 자존감과 자신감, 매사를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때문인거같기도 하고... 상담도 받아 봤는데 상담사분이 제가 이상한 사람있것같다고 하는거 보면 그냥 자체가 태어날때부터 잘못된거같기도 하고... 성격만 바꾸면 다 잘될거같은데 그게 쉽지 않네요ㅠㅠ 방법이 있을까요..?
답답해힘들다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iji
· 3년 전
어떻게보면 관점의 차이 인데요. 성격을 바꾸라고 하는 말 자체가 '지금 너 별로야'라는 말이 포함 된거잖아요. 일단 지금 그대로도 괜찮구요. 주변의 지지를 많이 못 받는 상황이시면 그런 사람들과 굳이 대화를 많이 할려구 하지 마세요. 무슨 일이 있어도 나 자신은 내가 지지한다라는 마음을 굳게 먹고 나를 많이 감싸주세요. 실수해도 괜찮아요. 그리고 한걸음 한걸음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다 라고 생각하고 좋은 인풋을 받을 수 있는 매체를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튜브만 보더라도 배울점이 되게 많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