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을 고치려고 하는 사람들 속에서 힘들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완벽주의|세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격을 고치려고 하는 사람들 속에서 힘들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yeeeeeah
·3년 전
고유의 성향을 잘 이해받지 못해서 스트레스가 됩니다. 타고난 성향을 고치려고 하는 사람들로 어렵습니다. 정리정돈을 잘하는 성향도 있지만, 못하는 성향도 있습니다. 혼자 있는 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어울리는 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나서는 걸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서는 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외향적 이라서 사람들과 어울릴때 에너지가 납니다. 말을 해야지 적성이 풀리고, 그리고 정리정돈을 잘 못합니다. 이거 해야지 했다가도 잘 까먹는 성격이고, 세심하지 못하고 둔한 면이 있습니다. 세부적인 것을 까먹을 때가 많아요. 그리고 귀찮은게 심해서, 제때 안하고 느릿느릿 할 때가 있습니다. 어느 사람하고도 잘 어울리는 성격이고, 낯을 가리지 않습니다. 화도 잘 나는 성격도 아니구여. 뒤끝이 없습니다. 스트레스 잘 안받는 성격이고, 어느곳에서나 잘 적응하고 단순합니다. 워낙 오해를 받아서 제가 이곳에 글을 적습니다. 쿨하지 못한 사람들이 스트레스 입니다. 망상에 망상을 해서 제게 가져오고 , 누가 혼내거나 해도 바로 다시 까먹고 밝게 지내면 왜 반성이 없냐고 뭐라고 하고, 울상이어야 되는데 밝으니까요. 행동에 트집잡고, 아닌데 맞다고 그러고, 논리로 굴복시키고, 제가 말 못하게 논리를 가져와서 이야기를 합니다. 말문이 막혀요. 성격을 고치라고 합니다. 그냥 자기 눈치좀 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혼내거나 했을 때도 별 타격 없어도 타격 있는 척하고, 싫은데도 좋은 척하고, 제가 스스로 판단하기에 아니어도, 맞다해야하고 . 저의 목소리를 한 개도 낼 수 없습니다. 의견 제시하면 자기 말에 반박하는 줄 압니다. 좋은 걸 좋다. 싫은 건 싫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사람인데. 자연스러운 반응도 못하게 하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답답해요. 그리고 사람들한테 보여지는 걸 중요하게 여깁니다. 어떻게 비춰질지 엄청 신경씁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도 그렇게 하길 바랍니다. 자기 처럼 하길 바래요. 저는 그 틀에서 답답합니다. 계속 눈치 봐야하고, 물 하나 마시는 것도 신경쓰이고. 물 먹고 나서 뒷정리 그런것도 신경쓰이고 저는 스스로 자진할 때 할 수 있는 힘이 납니다. 하지만 옆에서 자꾸 뭐해라 뭐해라 하니까 답답하고. 하나 놓친 게 있어도 그걸 가져와서 이야기하고 하라고 하고. 뭔가 제가 신데렐라가 된 것 같습니다. 구박을 합니다. 사람이 적당히 인간적인 것이 건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완벽주의가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본인만 그러면 되지 주변 사람들한테 까지 그걸 요구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타인의 실수에 대해 민감한 이유는 자기의 실수를 용납하지 못하기 때문이 아닌가요! 정작 본인은 괜찮은데 타인의 실수를 고치려고 하고. 인간미가 없습니다. 괜히 건강한 사람만 이상하게 만들고. 자기 처럼 만들려는 것 같아서 스트레스가 됩니다. 제가 제일 어려운 건, 세뇌 입니다. 논리적으로 이야기 해서 그것이 합리적인 것으로 되면. 세뇌가 되는 것 입니다. 할 말이 없어집니다. 그것이 타당한게 되어버리면. 그리고 주변 사람들도 그 논리에 동조 하면 그게 맞는 것이 되어 버립니다. 한 사람 죄인 만드는 것이 너무 쉽습니다.
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면섭식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bl
· 3년 전
저는 남에게 피해주지않는 선에서는 사람마다의 고유 성향을 존중합니다 누군가 저에게 명령하거나 꼰대짓하면 그냥 마음속으로 욕을 한가득 해줘버려요. 어느정도 합당한 이야기는 새겨 들으려고 하지만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소릴 하는 사람의 말은 그냥 듣는 '척'만 해요 굳이 하나하나 다 들을 필요없음. 스스로 판단해서 걸러들으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