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받는 사랑에 집착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받는 사랑에 집착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사랑에 집착하는 성격이 있어요.. 누군가에게 받는 사랑을 정말 좋아해요. 아직 학생이지만 짧은 삶동안 사랑만 받으려고 노력했어요. 또래보다는 어른에게 받는 사랑이 더 고프다보니 초반에는 또래랑 어울리지 못 하고 1년동안 따돌림도 당했죠. 과보*** 애들이 다 아는 것들을 모르고 살았어요. 중학교 1학년을 친구 한 명 없이 첫 날부터 왕따가 되어있더라구요.. 여우같다가 그 이유였어요. 왕따라는 개념도 몰랐던 때라 이게 뭔지도 모르고 계속 다가갔다가 무시당하는게 일상이었어요. 아직도 걔들 덕분에 시선을 무서워하면서 살았습니다. 다음 해에는 성적이 나오고 학원에서나 집에서나 혼나기만 해서 우울증이 더 심해졌어요. 물론 우울증, 자해같은 것도 모르고.. 감정을 표현하고 설명하는 법,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푸는 법은 당연히 몰랐어요. 상담을 다니기는 했지만 그 말들이 고스란히 부모님한테 가니 모든 것을 말할 수가 없었어요. 위클래스에서는 제 고민을 무시당했었고요. 그렇게 삼키고 삼키다보니 나타난 건 끊임없이 애정을 받고싶다는 거였어요. 지금은 모든 어른들에게 맞추고 친구들 앞에서는 과거의 트라우마도 삼킨 채 완벽해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아프면 오는 관심이 좋아서 아픈 것을 소망하고 바라요. 누군가의 관심이 다른 사람에게로 가면 미친듯이 질투에 시달려요. 남자애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고도 싶어졌어요. 모든 친구들에게 더 큰 스퀸십을 바래요. 더 사랑을 받고 증명하고 싶은 마음을 떨쳐내기가 너무 힘들어요. 과거에 있던 기억은 거의 희미해져서 고치기도 애매해졌어요. 트라우마나 고통, 감정은 그대론데 기억이 전부 날아갔어요. 어떻게 하면 지금 사랑에 만족하고 노력을 멈출 수 있을까요?
힘들다질투나강박왕따불안망상사랑집착스트레스받아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rynay
· 3년 전
자극을 받았을 때 왜 더 큰 자극을 바랄까요? 자극에 익숙해지기도 전에 말이죠. 자극에 익숙해져서 그 이상의 자극을 바라는 거라면 평범한 흐름입니다. 하지만 자극에 익숙해지기도 전에 그 이상의 자극을 바라는 거죠. 이유는 자극이 끊기는 게 무서운 것입니다. 그래서 최대한의 많은 자극을 끌고 올려고 하며 끊기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거죠. 현재 사랑 혹은 애정을 바라는 것도 그러한 흐름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애정의 비율이 자신이 6 남이 4를 채워주는 방식입니다. 흔히 자신을 사랑하라고 하지만 그런 두루뭉실하게가 아니라 오늘의 자신에게 칭찬할 부분을 찾아서 칭찬해주시고 그걸 기록해두세요. 달력같은 곳에 해두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한달정도 해보시면 자신이 자신에게 애정을 줄 수 있기에 애정이 끊기는 두려움이 줄어들고 그만큼 애정을 깊게 그리고 여유롭게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Verynay 감사합니다!!ㅠㅠ오늘부터 실천해야게써요...!!늦은 밤 답글 감사함니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