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및 이해(대화)를 못해서 너무 답답합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의사소통 및 이해(대화)를 못해서 너무 답답합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31살 청년입니다. 제가 항상 어휘력 및 문법이 부족해서? 의사소통을 못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어휘력, 문법 공부 중인데도 늘고있다 그런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대화를 하다보면 단어(어휘) 생각이 나지않아 이상하게 전달할때도 있고 일할때 남들보다 빨리 이해를 못하여 어려움이 있을때도 많습니다. 어떤 방법이 없을까요? 이대로 살아가는방법밖에 없을까요?
분노조절답답해조울어지러움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mj83
· 3년 전
저도 그래요 상황을 설정해서 글로 여러번 써보고 말하는 연습하시면 도움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ddle13
· 3년 전
이미 대화하는 상황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신 것 같아요. 비유하자면, 잔뜩 긴장한 면접자가 빨리 답해야한다는 조급증에 더 머릿속이 꼬여가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일단 어휘보단 여유를 갖는 연습을 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어떤 상황에서 말이 꼬이고 의사소통이 어려*** 대화 주제나 장소, 상대방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고 그 때 왜 혼란스러*** 곰곰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마카님 페이스에 맞춰 대화하는 게 도움이 될테니 주변에 차분하고 잘 들어주시는 지인이 있다면 그런 분들과 자주 대화를 나눠보세요.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rman59
· 3년 전
말을 하기 전 단어가 생각이 나지 않거나, 내가 무슨 말을 하려고 하는지 기억이 안나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그럴 때는 보통 머릿 속이 많은 단어들, 어휘들로 인해 복잡해지고 혼란해서 말이 이상한 방향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답답하고 힘든 고민이실텐데 털어놓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제가 감사할 것이 아니라 질문자 분께서 본인에게 감사해야 하는 일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자신이 문제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인지하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덧붙여 남들과 자신을 비교해서는 안된다는 말을 하고 싶네요.. 사람들은 적응하는 속도, 일의 처리 속도가 다르잖아요. 그걸로 사람의 우열을 가리고 지능을 따지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질문자님이 정하신 범주와 세상에서 작은 목표들을 잡고, 그것을 이루고 성취하는 과정에서 뿌듯함이 생길 수 있을 것입니다. 질문자님은 무엇이든 할 수 있고 지금도 충분히 잘 하고 계신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질문자님이 힘든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