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과 아동학대로 인해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고 두렵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로 인해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고 두렵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smail5144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생 딸 한명과 올해 성인이 된 큰 딸은 둔 두 아이의 엄마입니다. 저는 15년이라는 시간동안 제 이름이 아닌 누구엄마, 여보, 며느리, 라는 이름을 들으면 살았습니다. 남편은굉장히 욱하고 다혈질인 사람입니다. 그래서 매번 남편은 딸들이 보는 앞에서 제 욕을 하고 무시하는 행동을 하였고 그렇게 저는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와 상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어린딸이 있었기에 15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참고 살았습니다. 그리고 딸이 중학교에 첫 입학했던 시기 남편이 나가라고 쫒아내서 결국 저는 딸들과 헤어졌습니다. 하지만 딸들과는 연락을 자주 하였고 연락하는 도중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딸이 남편에게 욕을 먹고 맞았다는것입니다. 이건 엄연한 아동학대라고 생각한 저는 경찰서에 가서 남편을 신고하였습니다. 하지만 경찰들은 별다른 대책없이 그냥 가셨고 딸이 중3이 되는해 저는 급하게 집을 구해 딸을 서울에 학교로 비밀전학을 시켰습니다. 근데 남편이 그 사실을 눈치챘는지 딸 아이의 카드로 돈을 보내더군요. 저는 급하게 딸 아이를 불러서 절대 카드에 있는 돈을 써서는 안된다고 당부했습니다. 하지만 저의 가장 큰 고민은 딸은 자기 아빠라고 처벌을 원치않다는 입장이고 저는 그동안 받은 정신적 피해가 있기에 처벌을 원하는 입장입니다. 어떻게 이혼절차를 밟고 딸 아이와 함께 살수있을까요? 도와주세요..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걱정돼무서워슬퍼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om7688
· 3년 전
카드에 돈을 보낸 이유는 카드결제 되는걸로 위치를 파악하려 했나보네요.🙄 그리고 이런건 법률사무소에 의뢰해보는 것이 나을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mail5144 (글쓴이)
· 3년 전
@soom7688 지금 이혼소송할려고 준비중이예요. 근데 쉽지가 않네요.. 그 진술서 쓰는게 젤 힘들어요ㅠㅠ 혹시 어떤식으로 써야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