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해야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1lonely1
·3년 전
제가 몇일전애 회사사람들이랑 술을 먹고 노래방에 갔었는데 도우미를 불러서 놀고 어떻게 그 도우미랑 번호 교환이 되있더라고요 그래서 집들어오는길에 잘놀았어요 라고 보냈는데 그 답장온것을 아내가 봐버려서 지금 아내가 이혼 요구를 하고있습니다.. 저는 제가 잘못한것을 알고 있기에 별 말을 않하고 있는데 이렇게 끝나는게 맞나 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김니다.. 딱 한번의 실수가 이렇게 되어져버리니 저는 지금 몸도 마음도 되게 어렵네요.. 부디 해결방안이나 고민상담 해주세요..
힘들다혼란스러워두통공허해불안무기력해책임불안공감혼란책임불안공감혼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최중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괴롭겠지만, 책임지는 행동을 보여줄 때
#불안
#혼란
#책임
#공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상담사 최중휘입니다. 이렇게 용기내서 고민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노래방 도우미와의 연락 내용을 아내분이 알게 되어 이혼요구를 하고 있고, 한 번의 실수로 이렇게 되는 것에 대한 불안과 혼란감에 상담신청을 해주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의 생각에 따라 이 문제의 원인이 다르게 보일 것 같습니다. 이혼 위기에 처한 것이 무엇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나요? 1. 문자를 주고 받은 것을 걸린 것이 원인이다 / 2. 전화번호를 교환하고 문자를 보낸 것이 원인이다 / 3. 노래방에서 도우미와 논 것 자체가 원인이다 / 1,2번은 문제를 크게 만든 일이긴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3번이라고 생각됩니다. 노래방 도우미를 부른 것 자체로도 부부사이의 신뢰를 깰 수 있는 행위입니다. 노래방 도우미를 부르고 싶은 마음 자체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실행으로 옮겼을 때 내가 잃게 될 것들, 책임져야 할 것들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주셔야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이혼을 요구하는 상대방의 마음에 대한 공감, 그리고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주셔야 합니다. 먼저 아내분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그 문자를 봤을 때 느꼈을 배신감, 분노감이 있을겁니다. 그리고 이혼을 결심하고 기다리는 상황에서 불안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용서의 마음을 전할 때 이런 것들에 대한 공감을 꼭 해주세요. 책임을 진다는 것은 앞으로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보여주는 것입니다. 술을 먹고 충동적으로 한 행동이라고 하면 술을 끊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혹은 앞으로 회식에서는 1차만 하고 돌아온다고 약속할수도 있겠죠. 그 외 마카님의 진심이 느껴질 수 있는 방법으로 아내분에게 보여주세요.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실수를 하고나서 책임을 지려는 태도입니다. 제가 조언드린 내용대로 마카님이 실행하셔도 아내분의 마음이 돌아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책임지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 자체는 의미가 있습니다. 자책감도 많이 드시고 후회되시겠지만 조금 더 힘을 내셔서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해주세요. 응원하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내용은 당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조언입니다. 좀 더 심층적으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변화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시다면 전문가와의 상담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1lonely1 (글쓴이)
· 3년 전
@!45393852fdd6495ede6 진심어린 충고 감사드립니다.. 제가 사과를 해보았지만 아내는 그것을 바람이라고 생각을 하더군요.. 문자 한번보내고.. 문자 받고.. 물론 맥락은 제가 먼저 연락을 했으니 저는 순간 그것을 바람이라고 인정을 해버렸습니다.. 어떻게 아내한테 다가가서 말을 전달하고 어디서부터 말을 꺼내야될지.. 참 혼란스러운 상황이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0105a
· 3년 전
보통남자들이 생각이그러죠 일하다보면 어쩌다보면 그럴수있다고 네그럴수도있죠 그치만 누군가에게 상처를줬다는거예요 별 감정없이 그냥 재미로 호기심으로 그렇다해도 상처를받은사람은요 오만가지 생각이들텐데요 반대로는 생각안해보시는게 아닐까요. 저는 그렇게생각해요 걸리질말던가 아님 책임을묻던가 한번 신뢰를잃는다는건 큰거에요 아내분입장도 생각해보시고 잘풀었으면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zhasan
· 3년 전
정말 도우미를 결혼한 사람이 끼고 노는건 확실하게 잘못을 했다고 생각해요. 제 남친이 클럽을 가거나 술집을 가서 여자랑 같이 있었다고해도 헤어지자고 했을꺼예요. 그런데 결혼도 하셨고 아내도 있는데 그랬으면 이혼 소송감이긴하죠. 아이들에게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것도 아니고. 이대로면 아이들이 보고 배우는게 뭐가 있겠어요. 아빠도 그랬는데 해버리면서 아이들도 나쁘게 클수가 있어요. 확실하게 잘못하셨어요. 각서라도 쓰시던지 무릎을 꿇고 잘못했다고 빌고 앞으로는 일마치면 곧장 집으로 오겠다고 한달간 약속안잡겠다고 약속을 하세요. 방법이 없어보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zhasan
· 3년 전
@!45393852fdd6495ede6 억울하다?? 억울할이유는 없죠. 여자랑 놀았던것도 사실인데. 결혼해서 아내도 있는데 술집에서 여자들을 끼고 놀았다? 있을수 없는 일이죠. 그리고 그냥 여자도 아니고 도우미라면서요. 그럼 좀 나쁘게 말하면 술집년이라는거잖아요. 그 여자들이 옆에 있으면 뭘 하겠어요. 연애하던때로 돌아가서 생각을 해보면 남친이나 여친이 클럽가서 다른 남자랑 여자랑 빵댕이 흔들고 노는걸 이야기해요. 그게 말이되고 그래도 되는거예요? 아무리 잘못을 알고 있다고 해도 이건 아니죠. 예를들어서 사람을 죽여놓고도 실수 였어요.. 아니.. 제가 일부로 그런거 아니예요. 해봐야 결국 사람을 죽여서 그 사람이 이 세상에 없는건 슬픈 현실이잖아요. 그니까 다른 여자랑 놀았다면 그건 이미 아내의 심장에 대못을 박은건데 그것도 슬픈 현실이죠. 잘못한만큼 벌은 받고 잘못한걸 일깨워줘야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idani0208
· 3년 전
@a0105a 안타까운 일이지만 아내분 입장에선 바람이나 다름 없습니다 한 번의 실수일 테지만 그 무게가 아주 크고 치명적이라면 관계 회복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