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높이는방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열등|자격지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존감 높이는방법
커피콩_레벨_아이콘idkwtdwoy
·3년 전
중학생때부터 자존감이 극도로 낮았어요. 소심하고 이쁘지도 않은 외모라서 저혼자 다가가면 못생겨서 날 싫어할거야 말거는것도 싫어하지않을까. 라며 제 자 자신을 깎아내렸어요. 열등감도 엄청 심해요. 특히 동생이나 가까운 지인한테요. 동생은 키도 크고 얼굴도 작고 뼈마름에 어깨도 직각이라 옷핏도 잘 받고 말랐는데 전 키도 작고 얼굴도 크고 광대에 사각턱 뼈마름은 아니지만 어렸을때부터 통통했어서 마르지도 않은 몸매에 핏도 별로고. 잘하는것도 없는거같고. 못생기고. 성격이 E 외향적인 애들이 부럽고 저도 관심받고싶은데 남들 시선 신경쓰면서 사는 제가 싫어요. 자격지심과 열등감 느끼는것도 짜증나고요.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그냥 저 그대로를 사랑하고 싶은데 마음대로 안돼요. 저도 이쁘고 싶고 얼굴 작어지고 싶고 키도 크고 싶고 마르고 싶고 성격 좋고 외향적이고 가만히 몇마디 안해도 외적으로 사랑스럽고 귀여워서 인기있는 사람이고싶은데.. 그러지 못한 제가 너무 싫고 그냥 남들이 너무 부러워요. 어차피 저한테 저한테 좋을것도 없고 성격만 드러워지는건 저도 잘 알지만 마음대로 안돼요. 그냥 저를 사랑하는 방법은 없능걸까요? 정말 어렸을땨부터 초딩때부처 자존감이 그리 높은편은 아니었어요.
공허해외로워슬퍼무기력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bread
· 3년 전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건 정말 쉽지않죠.. 저도 쓰니님처럼 어렸을때부터 외적인 모습이 자신감을 갉아먹었어요. 유치원생때부터 쟤 다리는 저렇게 얇은데 내껀 왜이렇게 코끼리같을까? 이런 생각을 달고 살았던것 같아요. 저는 그나마 성인이되면서 제 자신을 제대로 꾸미니까 어느정도 극복되었어요. 운동부터 화장, 옷등 자신을 꾸미는데 신경을 썼어요. 그러니까 점점 나아지더라고요 외적인 부분은.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gocoffee
· 3년 전
광대에 사각턱이 외국에서는 매력적인 얼굴인 거 아시나요? 광대에 사각턱이 있으면 지적으로 봐요.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미의 기준은 참 쉽게, 때론 깃털처럼 가볍게 변하는 것 같아요. 외모를 가꿔서 자신감을 찾고 싶으시다면, 외모를 가꾸는 일을 즐겁게 하셨으면 좋겠어요. 나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보는 건 의외로(때론 대놓고) 재밌더라구요. (내 얼굴형에 맞는 눈썹 모양을 찾아 가는 작은 일부터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_의외로 인상의 큰 부분을 차지 하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정말 식상하지만 좋아하고 재밌어하시는 소소한 일들을 찾으며 즐거움을 느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