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일이든 쉽게 미루고, 또 포기하게 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ADHD|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떤 일이든 쉽게 미루고, 또 포기하게 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uuaor
·4년 전
병원에 가야 하는 가벼운 일부터 진로까지 무엇이든 쉽게 포기하고 시작을 미루게 됩니다. 처음에는 이게 무기력인가 싶었는데 게임이나 다른 즐거운 것들을 할 때는 열정적이게 되니 그건 아닌가 싶기도 해서 혼란스러워요. 보통 의무감이 드는 일들을 잘 못 하곤 하는데 특히 시작하기 어려워하는 게 공부와 집 밖을 나가기 위해 준비하는 거예요. 막상 나가면, 수업에 들어가면 적당히 하고 집중도 나름 하는데 스스로 시작하려고 하면 그거에만 무슨 결계라도 쳐진 듯 다가가질 못한다는 느낌이 들어요. 결국 중요한 일들까지 미루게 되며 하루하루 스트레스가 쌓여가고, 그렇게 되니 스스로를 가치없는 인간이라고 생각하게 되며 스스로가 싫어집니다. 어릴 때부터 자유롭게 자란 탓에 습관 형성이 되지 않은 걸까 싶어도 포기가 너무 쉽고 빠릅니다. 학원도 계속 빠지다보니(이건 늦잠 때문인 경우가 많은데 늦잠도 이유가 다양해요. 그냥 오래 자다보니 늦잠을 잘 때도 있고, 다음날 생각 못하고 전날 늦게까지 놀다 다음날 잠에서 못 깰 때도 있습니다.) 이건 내 길이 아닌가? 차라리 다른 걸 할까? 싶을 때도 있는데 문제는 지금까지 많은 것들을 이렇게 쳐내왔던지라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쳇바퀴처럼 달라질 게 없을 것 같아요. 성인 ADHD인가 싶은 증상들(누군가랑 이야기를 할 때 주변 신경을 많이 쓴다, 당장의 충동만 좇는다, 건망증이 심하고 주변 정리가 전혀 되지 않는다 등)도 있어 이렇게 쉽게 미루고 금방 놓아버리는 게 이 증상 중 하나인 건 아닌가 싶을 때도 있지만 지금 다니고 있는 병원 의사 선생님께서 무기력이 문제인 것 같다, 습관의 문제다 라고 하셨던 적이 있어 다시 진단을 요청하기도 애매한 상황입니다. (이것 때문에 다른 병원을 가 볼까 고민하기도 했는데 또 그것도 예약 전화를 미루게 돼요. 진짜 미치겠습니다.) 이것들이 그저 제 성향, 성격에 기반한 건지 아니면 이런 것들을 정의하는 질병이 있는 건지 있든 없든 제가 어떤 식으로 이것들을 컨트롤하여 조금 더 나아질 수 있는지가 정말로 고민됩니다. 답변 부탁드릴게요.
무기력답답해실망이야성인ADHD미루기포기스트레스받아끈기부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ss
· 4년 전
저도 ADHD가 있는데 그런 사람들은 계획을 오히려 짜고 실천해야 한다고 그러더라구요 아무것도 안 짜면 아무것도 안한데요(팩트라 아무말도 못함) 대충이라도 계획을 세우시고 그렇다고 다 할거라는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원래 계획이라는건 다 지키지 못하기 때문에 계획인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세우는건 조금이라도 하게 하기 위함 인거라는..하긴 하되 완벽주의자가 되지 않아도 괜찮아요 작은것부터 시작해요 우리!화이팅 합시다ㅠ 그리고 생각으로 가기전에 딱 5초세고 시작하시는게 좋아요 생각으로 가게 되면 우리 뇌는 안할 이유를 찾는데요 스트레스 요인 이기 때문이죠..과학적으로 밝혀짐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