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자신에 대한 자신이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회의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자신에 대한 자신이 없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항상 주변의 예쁘고, 공부도 잘하고, 운동도 잘하고, 사교성도 좋아 늘 사랑받는 동갑내기 사촌이 있었어요. 항상 뭘하든 나와달리 눈부시게 빛나는 사촌을 보면서 늘 부럽다는 생각과 함께 제 자신이 너무 싫어졌어요. 할머니댁에 가도 친척어른들을 어려워하고, 사촌들과도 잘 어울리지 못했던 탓일까. 엄마는 그런 제모습을 좋아하디 않으셨어요. 왜 계속 그런식으로 혼자만 있냐구요. 저와 달리 구김살없이 사촌동생들과 사촌오빠, 또다른 동갑내기의 사촌에게 다가가는 그아이를 볼때마다 난 왜저럴수없을까. 내 자리는 없는것 같다 라며 피하기 일쑤였습니다. 그탓에 이젠 할머니댁에도 가질않아요. 할머니가 보고싶긴하지만, 가봤자 저만 스트레스 받고 불편하니까요. 가족들도 친척들도 저때문에 불편해하는것도 너무 싫고요. 낯선사람들을 보면 굳어지고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저. 그런 소심한 성격탓에 사실 친구도 많지는 않습니다. 거기다 저의 경우 잘하는게 하나도 없는것 같아 많이 괴롭습니다. 왜 난 잘하는것도 잘난것도 하나없을까. 거울을 볼때마다, 거리를 지나가며 다른 사람들을 볼때마다 다들 저보다 항상 빛나고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것 같은데.. 왜 저에겐 그런게 전혀 없는걸까요.. 사람들과 함께있을때도 외롭고 사람들이 저를 불편해하고 싫어하는것이 아닐까 겁이나고 두렵습니다. 믿었던 사람이 한순간에 돌아서고, 친한친구와 멀어지는등의 인간관계에서 받았던 많은 상처도 있긴했지만, 그것보다 제 자신이 점점 싫어지고 왜태어난걸까 회의감이 들어가는게 더 괴롭습니다. 이건 다 제가 문제가 있고 이상해서 그런걸까요? 제가 예쁘지않아서, 제가 착하지않아서, 제 사촌처럼 밝고 긍정적이지않아서..아니 그애가 갖고있는 좋은점을 하나도 갖고있지않아서 그런걸까요..?
속상해불안해우울해혼란스러워스트레스받아트라우마우울짜증나질투나답답해무서워불안외로워콤플렉스괴로워불만이야힘들다걱정돼불면무기력해슬퍼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mneyo1225
· 4년 전
그 친구도 멋있는 친구지만 작성자님도 작성자님의 매력이 있어요 그 친구와 작성자님을 비교하며 깎아내리지 마요ㅜㅜㅜ 일단 저도 제 경험 하나 이야기해드릴게요 저도 할머니댁에 갈 때마다 솔직히 힘들어요 저는 20대 사촌언니 한명 17살 사촌오빠가 있어요 언니 오빠 다른 가족들은 디게 친하구 잘 노는데 저는 그렇질 못해서 다 같이 놀때두 혼자 있을 때두 많아요 그리고 자기가 자기자신의 장점을 떠올려봤을때 장점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별루 없어요 하지만 남들은 다 알고있을거에요 작성자님의 장점 잘난점들을요 작성자님 충분히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분이시고 소중한 분이에요 그 친구와 작성자님 절대 비교 금지에요 사람마다 자기의 장점 하나씩이라도 꼭 있어여 자기자신은 모르는 것 뿐!!!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ojoofu
· 4년 전
바보같이 나를 깎아내리는 생각은 그만하세요.그쪽도 누군가한테는 빛나는 사람입니다.그리고 그런 생각을 할수록 자존감을 깎아내리기 일수입니다.항상 '오늘도 뿌듯하고 즐거운 하루였어 (이름)아 내일은 더 알차게 생활하자'이런 생각을 하세요.그래도 변함이 없으면 유튜브나 이런걸로 자존감 테스트를 하고 자존감을 올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