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를 안해주면 이혼 할 때 왜 불리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관계를 안해주면 이혼 할 때 왜 불리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qmwneb1234
·4년 전
오늘 엄마가 그랬습니다. 너가 성관계를 안해주면 애 아빠는 그걸 밖에서 풀고오라는 식이나 마찬가지라고. 그렇게 되면 너때문에 바람 폈다, 너가 성관계 안해줘서 그렇다 라면서 이혼 할 때 분리하게 된다 라며 말을 하셨는데 맞나요? 맞다면 왜죠? 전 이미 스킨십을 하지 않았음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원치않기에 싫다는건데 그게 왜 이혼사유가 되는거죠? 솔직히 애 아빠는 저한테 잘해준것도 없고 (게시글 들어가면 알 수 있어요) 성관계는 원하고 전 이미 그 사람을 사랑하지도 않아요. 그냥 한 사람, 애 아빠로만 보고있습니다.
이혼사유원치않은성관계이혼거부성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ien52
· 4년 전
결혼이라는게 기본적으로 일종의 사랑이라는 것을 공표한 사회적 계약관계 아니겠습니까? 지금은 물론 간통죄가 폐지됐지만 과거에는 법적인 처벌을 받을수 있을 정도로 명문화된 일종의 계약관계입니다. 서로가 사랑하기 때문에 우린 결혼할거고, 바람도 안필거에요~ 라고 말입니다. 그런데 이런 사랑과 결혼이라는 계약 관계를 보여주는게 섹스입니다 섹스. 부부란게 서로 설령 정이 떨어져도 서로간의 관계 유지에는 최소한의 의무란게 있지요. 그런데 한쪽이 사랑하지도 않고 섹스도 거부한다면 답은 이혼입니다. 보통 우리는 계약 파기의 귀책사항을 파기자에게 있다고 보지 않습니까? 서로간의 합의된 이혼이 아니라면 "단순변심"으로 계약을 파기하는 작성자분이 소송까지 간다면 당연히 불리해지는것이 맞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mwneb1234 (글쓴이)
· 4년 전
@Alien52 제가 원치않는다는 것을 상대가 알겠다고 오케이 한다는 그런 상황의 증거가 있다면 이 또한 제가 불리한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ien52
· 4년 전
당연히 불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qmwneb1234 (글쓴이)
· 4년 전
@Alien52 흠.. 알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ien52
· 4년 전
몇마디 더 붙여드리겠습니다. 구태여 소송상의 유불리함을 이야기하시는걸 보면 선생님은 이미 최악의 경우 소송까지 생각하실겁니다. 이혼을 안해주는 것을 걱정하는건 아닐테고 필히 위자료나 재산분할에 대한 문제를 걱정하고 계시는것 같습니다. 다만 이곳에서 선생님이 득을 가져가실 부분은 안타깝게도 없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qmwneb1234 (글쓴이)
· 4년 전
@Alien52 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gonaut
· 3년 전
정말 기가 막혀서 말이 안 나오는군요. 윗분 댓글은 헛소리입니다. 성관계 거부가 이혼의 무조건적인 귀책사유가 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현재까지의 글을 보면 가정 불화의 일차적인 원인은 남편에게 있다고 생각되며, 가정폭력의 증거물을 녹취 등으로 모아두는 것이 글쓴님이 하실 일입니다. 차후 소송에서의 불리함을 생각해 마음에도 없는 사람과 억지로 관계를 맺으라는 조언은 대체 어디로 생각해야 나오는 겁니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gonaut
· 3년 전
이 때 이미 임신 중이셨고, 이후의 글을 읽어 보니 혼인신고도 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셨네요. 위자료나 재산분할에 대한 고민은 처음부터 필요하지 않았다고 보입니다. 국민행복카드 등 행정적인 지원은 받고 계신가요? 가까운 보건소나 읍면동사무소 복지과에서 미혼•한부모가정 지원 및 양육수당에 대해 상담해보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