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높이는 방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존감 높이는 방법
커피콩_레벨_아이콘ara110
·4년 전
상담사님 저는 신인배우입니다. 주변사람들은 갑자기 상승세인 저를 부러워하고 다른 세계에 사는 사람 같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아무것도 아닌데 말이죠.남들에 비해 꿈에 다가가는 속도가 아주 조금 빠를뿐 저도 조급하고 더 성공하고 싶어요. 주변 사람들은 좋은 뜻으로 말한거겠지만 괜히 거리감 느껴지고 우울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말은 그렇게 하지만 사실은 너까짓게 배우라고? 이렇게 생각할까봐 무섭기도 하고,, 생각이 많아집니다. 이런 제 마음을 모르겠어요 무엇때문에 힘든지,, 계속 생각하다가 내린 결론이 자존감 문제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어요. 원래는 정말 활동적이고 똑부러졌는데 요즘은 쉽게 무기력해지고 계속 재밌는걸 찾아보기도 합니다. 그래서 휴대폰게임도 10번정도 깔고 실행하고 재미없어서 금방 지우고를 반복합니다. 제가 스트레스 푸는 법도 잘 모르는 것 같고 낮아진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불안강박자고싶다우울해공허해외로워슬퍼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ndongray
· 4년 전
상승세라고 하셨는데 혹 갑자기 늘어난 행복에 불안이 같이 따라붙은 건 아닐까요? 전 결혼해서 너무 행복한데 가끔 이 행복이 깨질까 막연히 두렵고 불안하기도 해요. 내가 이렇게 행복해도 되나? 같은 생각이 들곤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a110 (글쓴이)
· 4년 전
@londongray 갑자기 늘어난 행복에 따라온 불안,, 딱 맞는 표현인 것 같아요ㅠㅠ 자신의 마음을 정확히 파악하는게 참 힘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너무 좋은 분 같으니 분명 쭉 행복한 결혼 생활 하실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a110 (글쓴이)
· 4년 전
@!09759ae25b53a2c2f0f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kilunda
· 4년 전
상승세면 그만큼 새로운 세계가 펼쳐질것이고 낯선 것에서 오는 기대감과 불안감, 두려움이 몰려와 주춤하는 것 아닐까요? 스스로 '내가 이렇게 행복해도 되나' '내가 그럴 자격이 있나' 평가하게 되는 것 처럼.. 충분히 빛날 자격이 있는 사람이에요. 행복의 자격도 무한하구요. 그러니까 스스로 자신의 자격을 평가하며 두려워하지 말기로 해요...! 이겨내시길:)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a110 (글쓴이)
· 4년 전
@ikilunda 제 스스로 자격을 너무 평가하며 두려워했는데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