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연애가 남긴 것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첫 연애가 남긴 것
커피콩_레벨_아이콘MYFAULT
·5년 전
올해 처음으로 연애를 시작했어요. 카테고리가 그렇듯 지금은 이미 깨져버렸지만. 제 인간관계의 미숙함과 그녀의 인간관계의 미숙함. 그리고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자 했지만 배려받길 원하는 마음도 컸기에 쌓이던 불만들이 저희를 갈라놓았죠. 생각할 시간을 갖고, 이별 후 다시 만날 수 있길 바라고, 그렇게 어쩌면 찾아왔을 수 있는 기회 앞에서 걷어찼어요. 전 결국 제 나쁜 습관을 버리지 못했고 그녀는 그녀의 나쁜 습관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행복했던 시절 느낀 따스함과 싸우면서 느낀 막막함이 번갈아가면서 저를 찾아옵니다 후회는 없지만 미련은 있다는 어느 노랫말에 이런식으로 공감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앞으로 수없이 많은 일들이 그녀를 떠오르게 만들거 같아요. 글이 추해지기 전에 마무리 지어야겠습니다. 제 잘못을 스스로 자각하고 있음에도 미안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까닭은 정이 떨어져서일까요 저의 인성때문일까요 자꾸 머리가 복잡합니다. 구질구질하게 제 이야기를 어딘가 남기고 싶지 않아서 이렇게 고민같지 않은 고민을 익명으로 써두고 갑니다. 대나무숲이 필요했었나봐요. 읽어주셨다면 감사할 따름입니다.
첫연애첫이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ojin0528
· 5년 전
원래 첫 연예는 서투른 법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더 원하는게 많고.. 충족이 되지않으면 상처로 남고 저도 첫 연애를 오랫동안 하고있는데도 서로 표현이 서툴러서 자주 싸워요 첫 연애니까 잘하고 싶은 마음이 어쩌면 서로에게 부담이었겠다고도 느껴요 충분히 마음을 정리할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FAULT (글쓴이)
· 5년 전
@hyojin0528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0nadomolla
· 5년 전
자존심이아닐까요.. 잘못한건알지만 미안하고싶진않은.. ? 물론 정도떨어지고 여러가지 복합적일수도 있구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0nadomolla
· 5년 전
자존심이 전부는 아니지만 미안한감정을 남겨두지마세요 ... 헤어지면 감정과 상관없이 남남이니까.. 차라리 미워하고 탓하는게 도움이 됨니다 어쨌거나 헤어진거고 다시 만날일없는 사람이니까요.. 글읽다가 비슷한경험이 생각나서 몇자 더 적어봅니당..ㅋㅋ 화이팅 :)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FAULT (글쓴이)
· 5년 전
@0nadomolla 감사합니다 ㅎㅎ. 하지만 자존심은 아닐거 같아요. 느낌이 다르달까... 물론 이것까지도 자존심 때문일 수 있지만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