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만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자살|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3000만원
커피콩_레벨_아이콘고민없이살고싶
·3달 전
안녕하세요 현재 고등학교 3학년 재학중이고 곧 졸업 앞두고 있습니다. 중학교 1학년 부터 현재까지 용돈을 꾸준하게 받았고 아르바이트와 장학금을 받아와 지난 6년동안 저에게 들어온 수익이 약 3000만원 정도로 책정 됐습니다. 하지만 중학교 3학년 부터 주식에 잘못된 접근으로 발을 담기 시작해 (이때부터 돈의 대한 감각이 무뎌졌던거 같습니다.) 학업은 물론주식으로 성공할 거 같다는 망상에 사로 잡히기 시작해 수중에 있던 돈을 점점 날리게 되며, 이를 복구 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시작해 1년간 약 천만원이라는 돈을 모았지만 이 돈을 유지하고 조금씩 불려야 겠다는 강박이 생겨 쓰지도 않고 불리려다가 그나마 모았던 이 돈도 사기를 당해 현재 남은 돈은 290만원이 전부 입니다. 되돌릴수 없고 제 과오이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동시에 욕심 부리지 않았더라면 제 돈과 시간을 모두 지킬 수 있었을텐데 하는 후회의 눈물을 삼키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차라리 그 돈을 모두 부모님에게 드렸더라면 하는 생각과 저에게 투자하지 않고 오로지 돈을 모으겠다는 생각에만 사로잡히고 때문에 제대로 고교 생활을 즐기지 못했단 괴러움으로 너무 후회가 됩니다. 넉넉치 않은 형평에 매달 거액의 돈을 지원해주신 부모님께도 장학처에도 저에게도 너무 실망스럽기만 합니다. 한푼 허투루 쓰지 않고 모으기만 했다면 3000만원은 몰라도 2000만원은 지킬 수 있지 않았을까 이 고민 때문에 해야 할 일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바닥을 기는듯한 기분입니다. 또 인생을 잘못 살아 왔단 생각이 지속적으로 들며 자살충동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기금전재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뾰족뾰족동그라미o0o
· 2달 전
음 .. 저는 오히려 잘 됬다고 생각하는게 앞으로 더 큰 돈을 쥘 수도 있으실텐데 고3이라는 이른 나이에 이런 큰 돈으로 큰 실수를 한번 겪어봤다는건 쉽게 할 수 없는 일이란 말이죠 금전적인 경험은 일찍 겪을수록 좋아요 누구나 한번쯤은 큰 빚을 지어보는데 돈에 대한 개념을 일찍 잡으면 좋다고 생각하고 다음에 더 큰 안 좋은 일이 생기더라도 이번 경험을 통해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계기도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이 상황이 엄청 크게 다가오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중에 그 때 그런 경험을 해서 오히려 다행이다라는 생각을 할 때가 분명히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시길 :)
커피콩_레벨_아이콘
고민없이살고싶 (글쓴이)
· 2달 전
@뾰족뾰족동그라미o0o 감사합니다. 저를 되돌아 보니 욕심과 노력의 부재로 지금의 저를 만들었는데, 이를 늘 부정하며 살아 왔던거 같습니다. 6년정도를 후회 하는 삶을 살았으니 6년 더 알차게 살아보겠습니다ㅎㅎ 조언과 격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