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왜 문제인지 알려주실 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왜 문제인지 알려주실 분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일단 혼전순결이고요, 합법적으로 결혼할 생각이고 그 생각 잘 지키고 있습니다. 24(22)살 입니다 문제는 가끔 엄청 에쁜 16~19살 나이대가 있으면 거의 반한다는 것입니다. 심장 쿵덕이고 얼굴 뜨거워지고 그렇습니다 물런 당사자한테 피해안가게 티 안내려고 애씁니다. 제 몸이 알아서 그렇게 되는걸요. 그래도 이성으로 절제합니다. 제 몸이 구체적으로 무슨 문제가 있나요? 문제 있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근데 다들 왜 문제인지는 잘 안가르쳐주세요.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근데... 제 몸이 문제가 있으면 우리 조상님들이나 2006년 이전 한국 입법부, 2022년 이전 일본 입법부, 현재 미국 유타주나 캘리포니아주 입법부, 베트남, 쿠바, 스코틀랜드 등 등도 다 신체적,생리적으로 문제있는 사람들인거 아니에요...? 그 법들에 따르면 만16세부터 결혼가능하다고 합니다. (답글 못달아도 양해부탁드려요. 힘들어서...그리고 절 꾸짖으신 분들또한 고맙습니다... 관심과 바른길로 이끌어주시는 마음씨만큼은 고맙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미성년자 의제강간은 16세 이상부터는 적용안됩니다. 저보고 의제강간 범죄생각한다고 하시는 분이 계셨어서 말씀드려요. 가끔 여신급으로 예쁘면 그런 생각이 나더라고요. 절제실패한 경우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방송용마이크브리츠
· 한 달 전
1.사회구조의 문제 우리나라는 대부분 대학까지는 공부하고 취업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음 그래서 사회진출 나이가 늦음 또한 아이를 양육할만한 사회적구조가 마련되어 있지않음 결혼만 할 수도 있지만 아직까진 결혼하면 아이와 관련된 문제도 딸려오니 어쩔 수 없음 이러한 상황에 어린나이에 연애, 결혼, 출산은 자칫 사회진출 시기를 미루거나 방해할 수 있는 요소로 생각되어 좋게보지 않음 2.뇌발달 과정과 윤리성 아직 전두엽발달이 온전히 이루어지지 않아 감정적인 행동이나 사회적 행동을 컨트롤 하는데 완벽하지 않음 그러한 상태에서 아직 사회를 체험하지 않고 또래관계를 제대로 맺지못한 상태에 결혼은 온전한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어려울 수도 있으며 추후 양육에서도 보육의 질저하와 가정해체의 확률이 높기 때문 3. 경제적빈곤 연애를 한다는것은 개인끼리만의 문제가 아닌 가족이 연결되는 문제임 이상황에서 양가 가족의 부양으로 인한 지출이나 임신, 결혼으로 인한 결합은 사회진출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선 경제적으로 타격받기 쉬움 임신이 그냥 준비하는게 아니라 몸건강관리도 해야함 임신중엔 약이나 영양제 사용이 어려워 식이요법과 관리법이 요구되는데 이게 생각보다 많이 듦 임신중엔 중간에 일하기 어려움도 있고 출산후엔 육아비용도 들어갈텐데 그걸 지금 사회에 감당이 가능한 사람은 많지 않다봄
커피콩_레벨_아이콘
방송용마이크브리츠
· 한 달 전
뭐 저희나라가 휴전국가가 아니고 사회적 육아구조가 잘 마련되있고 중산층 비율이 더 높고 효율보단 개인의 권리를 좀 더 존중해주거나 산지가 아닌 평지가 좀 많다거나 했다면 다르게 받아들여졌을꺼라 생각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방송용마이크브리츠 정성들여 답변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ㅜㅜ 이런 깊은 얘기를 원했었어요. 감동입니다. 제 몸이 사회적으로는 안 맞는다는 건 제대로 알겠는데 생리적으로는 문제 없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방송용마이크브리츠
· 한 달 전
네 생리적으로만 따지는걸 말씀하시는거면 그럴수 있다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이부꺼
· 한 달 전
저는 이런 글을 보면, 오늘밤도 순탄하지 않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전두엽이 비활성화되는 남자분이 그렇다는 뜻은 아니고, 관계가 좀 그렇게 흘러갈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헤어질위험에 처한다거나.. 신뢰를 생리현상과 바꾼다거나 하는 부담이 발생하는 기류를 느낍니다. 아마도.. 거의 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