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애인과 친구로 지내도 될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LGBT
zbmcvb
24일 전
전애인과 친구로 지내도 될까요
저는 여자입니다. 그리고 올해초까진 동성연애를 했어요. 헤어진 이유는 상대방을 더이상 신뢰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작년말 서로간 진지한 대화도 없이 점점 멀어졌고 상대방이 제가 잡으면 잡을수록 더 멀어지는 느낌만 받았지만, 상대방은 관계 정립 없이 저와 멀어지려고만 했습니다. 또한 동성애자 커뮤니티로 만난 친구들이랑만 어울려다니는 모습을 sns에서 보여주고, 그중 한명과는 자취방에서 같이 자는 등의 모습을 보고 저는 한순간에 사람이 이렇게 달라질 수 있을까, 적잖은 충격을 받았던 것 같아요. 그 이후로 저희는 시간이 적지않게 흘렀고 친구관계를 유지 중입니다. 하지만 저는 애인을 새로 만들수도, 친구를 새로 만들 수도 없을 만큼 큰 상처가 된 것 같아요. 게다가 상대방은 아무렇지 않게 인간관계를 넓히고 있는데 전 혼자 과거일만 떠오르면 불같이 화가 나고 힘이 듭니다. 이런 상태인데 그 사람과의 인연이 지속되어도 될까요? 전 솔직히 인간관계를 넓히는 데에 어려움이 커서 이 친구가 저한텐 가장 친한 친구로 남아있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트라우마의욕없음불면우울불안망상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woo15
24일 전
계속 글쓴이에게 안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이면 단호하게 끊어내야 할 것 같아요 계속 붙잡고 있는건 좋지 않을거에요 조금 어렵더라도 다른 친구를 만들어보는게 어떨까요?
zbmcvb (글쓴이)
24일 전
@woo15 저도 끊어내려는 노력을 많이 해봤지만 고등학교에서 같이 다니던 친구들이랑도 얽혀있고.. 겹치는 친구들이 신경쓰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저는 사람을 만나도 선뜻 마음을 열기 힘들어져서 제가 먼저 선을 그어버리게 되는 것 같아요… 서서히 멀어지는건 어떻게 해야할까요.. 완전히 끊어내는건 힘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