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라이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스라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aiissia
·3년 전
주위에선 제가 정말 순수 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거든요 바보 라는 말도 많이 들었구요 저는 그래도 칭찬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뭔가 사기도 좀 당하는 것 같고 알게 모르게 가스 라이팅도 당하는 것 같은거에요 저는 모르겠는데 본인도 모르게 내가 스트레스 받고 있고 금전 피해도 받고 그러더라구요 상담소에선 내 가치를 키워라, 사람 보는 눈을 키워라 라고만 하시고 다른 말씀은 절대 안 해주시더라구요 그걸 내 자신이 깨닭고 찾아야하는데 도저히 모르겠어요..ㅠㅠ 누가 상처 주면 금방 잊고 쿨하게 넘어가는 성격도 있고 하니까 저를 만만하게 보는 걸까요? 상대방은 나를 정말 생각해주고 엄청나게 착하게 말해주거든요 아니면 제가 그 상대방의 고민을 들어주다가 감정 이입 해서 울고 막 그래요ㅜㅜ 찐으로 신뢰 되는 엄청 큰 사건을 도와줄 만큼의 사람들이 진짜 너는 진.짜로 착한 사람이다 라는 말도 들을 정도에요 저희 아빠 말씀으로는 “매우 친절한 사람을 피해라, 말을 정말 잘 하는 사람을 피해라” 라고 하셨었거든요. 그리고 저희 제 찐으로 신뢰 될 사람 중 한분이 저한테 그러셨어요, “누구나 착하게 말할 수 있고, 누구나 달콤한 말을 속삭일 수 있다.” A. 가스 라이팅을 이겨낼 방법이 있을까요? B. 사람 보는 눈을 키우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새로운 사람을 많이 만나는데도 똑같아요 저는 평생 동안 이 다른 사람들 눈의 나인 순수한, “멍청한” 사람으로 있어야 될까요..??
무서워스트레스공황걱정돼두통조울의욕없음스트레스받아힘들다우울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llliiooiillll
· 3년 전
이거 저도 공감해요.......진짜 이래도 저렇고 세상 사는거 힘드네요...ㅎㅎ그래도 우리 힘내봐요 진정한 우리 가치를 알아주며 순수함과 속깊은 사람을 멍청함으로 보지않는 사람을찾을 수 있을거에요 정말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iissia (글쓴이)
· 3년 전
@lllliiooiillll 네ㅠㅠ 좀 더 세게 나가면 남들이 상처 받거나 저의 경계심만 늘더라구요 넘 애매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