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비해 모든 곳에서 의욕이 떨어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과거에 비해 모든 곳에서 의욕이 떨어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ong0608
·3년 전
현재 고3인 학생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 때까지는 공부를 하지 않다가 초5가 되면서 학원을 다니며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초5부터 중3까지 열심히 학원을 다니며 모르던 부분을 배우고 금방 따라 잡아 학원에서 상위권에 있으면서 공부에 재미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중3 말부터 집안이 급격하게 어려워지자 학원을 그만 다니게 되었고 학원을 다니지 않자 공부하는 횟수도 줄어들고 도서관에 가도 노는 시간이 더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고등학교에 들어와 나름대로 멘토링과 야자를 하며 공부를 시작했고 다시 학원도 다니게 됐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비해 따라가기에는 힘들었고 성적도 오르지 않아 공부에 재미가 잃기 시작했고 고2부터 학원을 가지 않은 날이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학원도 인강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공부뿐만 아니라 다른 걸 시도하려고 해도 쉽게 흥미를 잃거나 실패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희망해고 있는 직업이 있어도 하지 못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새로운 시도를 하기도 무섭고 아무것도 하기 싫고 그냥 이대로 살바에는 죽는게 좋겠다고 생각하며 지냅니다. 어떻게 해야지 다시 과거처럼 공부를 할 수 있고 의욕이 생길까요?
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nnnii
· 3년 전
과외하고 있는 선생입니다 상담해드릴까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ng0608 (글쓴이)
· 3년 전
@sonnnii 상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ws775
· 3년 전
모든 사람들은 과거의 좋았던 기억 과 그때의 열정적인 내모습 과 현재의 나를 비교하며 자신을 힘들게하곤하죠 ,, 글쓴이는 공부 를 잘했던 아이같은데 글을 읽어보면 가정이 힘들어져서 공부를 못하게된 시점부터 성적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된거같아요 하지만 , 환경 은 중요치않아요 본인의 마음이 조금 쉬고싶을땐 너무 걱정하고 불안해하지말고 쉬어가요 충분히 다시 시작할수있고 다시 시작할땐 마음을 편히갖고 해보는건 어떨까요? ^^ 지금도 충분히 멋있는 학생이에요 성적 때문에 고민한다는건 그만큼 열심히 했고 하고있다는거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nnnii
· 3년 전
현재 공부중이신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ng0608 (글쓴이)
· 3년 전
@sonnnii 아니요 잘 준비하고 있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nnnii
· 3년 전
아 제 말은 요즘 공부중이신지 여쭤본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11
· 3년 전
지금 옆에 있는 친구들이 정말 소중할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친구들처럼 놀면서 공부까지 잘하기는 힘드실거에요. 무언가를 얻으려면 다른 무언가는 포기를 해야합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수능준비 시작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ryip123
· 3년 전
새로운 시도를 하는건 무서운게 아니에요 공부는 새로운 지식을 머리속에 넣는걸 말하죠 항상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오 난 공부를 하면서 이런 지식을 얻었어!이 문제집 한쪽을 더 풀면 다른 지식을 많이 얻을수 있겠지?"이렇게 생각하면서 공부하면 공부가 더 잘될거에요 많이 힘들거 같으면 차근차근 하는것도 중요해요 갑자기 많이 공부하는건 스트레스일거고 조급해할수록 더 안될거에요ㅠㅠ쓰니님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ng0608 (글쓴이)
· 3년 전
@sonnnii 아 요즘은 안 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