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빚때문에 이혼하고 싶지만 100일된 이쁜 아기 때문에 걱정이예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혼|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편의 빚때문에 이혼하고 싶지만 100일된 이쁜 아기 때문에 걱정이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endo
·3년 전
혼전임심으로 결혼해 남편사업 부진으로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산 하자마자 내 몸과 아기 케어하기 바쁘지만 내가 전혀 몰랐던 갈수록 늘어만 가는 빚.. 도대체 또 어떠한 빚이 기다리고 있을지... 아기랑 둘이 있는 집에 동산압류까지... 지금은 아기만 봐도 너무 이쁘고 사랑스러운 시기이지만 계속 되는 빚으로 스트레쓰와 화만 늘어가고 맨날 싸움 으로 인해 아이에게 피해만 주는 것 같아.. 너무 괴롭습니다. 물론 살면서 사업하다 잘 안되 금전적으로 힘든 상황이 올수는 있겠지만, 말만하면 거짓말.. 아기 출산 하러 병원에 있는 동안 몰래 결혼 예물까지 손대 전당포 에 맡기고 돈 대출까지 받은사람 그것도 경찰까지 대동해 거짓말 탐지기하기 직전까지 가서 전당포에 맡긴 흔적들을 찾아냄.. 도대체 앞으로 어떠한 놀라운 일들이 더 있을지.. 난 그저 이쁜 아기 키우며 평버하게 사는걸 바랬던 것 뿐인데 너무 큰 욕심이었을까...? 주위에서는 더 피보기 전에 이혼이 답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거짓말, 사기, 빚 까지 다 까발려진 상황에 자기 잘못은 뉘우치기는 커녕 밥 잘먹고. 잠만 잘자는 행동을 보니 더 어이가 없고 화가남.. 아무리 생각해도 이사람과 더이상 미래도 없고, 가치관도 너무 달라 이혼이 답이지만, 100일도 안된 딸 때문에 가장 고민이 큽니다. 그런 아빠밑에서 배울것도 없겠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단 아빠가 있는것이 나을까 싶어 참아보려 하지만 앞으로 나와 아기에게 더 큰일이 일어날까봐 정리하는게 답인 것 같으면서도 , 아기 양육문제에 대해서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라고 이뻐는 하지만 잘 키울지도 모르겠고 , 시댁이나 친정 다 여유있는 집도 아니고.. 그렇다고 내가 데리고 가서 키우기엔 혼자계시는 쟤 친정 홀어머니에게 독립할때까지 기대 살이야 하는데 너무 죄송해서 엄두도 안나고.. 솔직히 나쁜 사람이라생각할수도 있겠지만 .. 아이가 너무 이쁘다가도 남편의 잘 못으로 상황이 계속 안좋아 지다 보니 내가 아이 혼자 케어하며 사는 것 자체가 억울하게 느껴질 것 같기도 하고.. 남편한테 보내자니 엄마 없이 자랄 아이가 불쌍하기도 하고 결국 아므 죄 없는 애기한테 너무 미안 하고 죽을 죄를 진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
답답해스트레스받아힘들다혼란스러워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olion
· 3년 전
정말 아이를 위한다면 하루라도 빨리 이혼해서 자리를 잡으세요. 당장 본인이 힘들고 지칠 걸 생각하지 말고, 미래에 태어날 아이가 어떤 고통을 짊어질지를 생각하세요. 거짓말, 사기, 빚을 반복하는 아빠가 아이에게 긍정적이진 않을 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ngblang34
· 3년 전
제 엄마가 저랑 동생들을 위한답시고 가정폭력을 행하는 아빠와 이혼을 하지 못헤 수십년 맞았고 그 결과로는 전 중등도 우울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기를 위하신다면 아빠가 있는게 좋겠지라는 생각보다는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하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sw
· 3년 전
그빚이늘고늘어 결국엔 삶까지 압박할겁니다 분명히요.. 갈라서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sw
· 3년 전
그리고 거짓말은습관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ndo (글쓴이)
· 3년 전
@lovelysw 맞아요 입에 뱃더라구요.. 솔직히 아이가 이쁘지만 남편잘못과 남편 시댁 이 원망스럽고 분하고 억울해 시댁에 주고 이혼하고 싶지만.. 나중에 후회하겠죠 ㅜㅜ 아이에게도 못할짓이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sw
· 3년 전
아니요그것도생각을잘해보셔야되요..둘중누가경제력이더나은지누가키우는게아이에게더나을지당장님께서능력이안된다면보내는게나을수도있어요그리고스펙을키우신후다시데려와도되요이혼해도아이는주기적으로꼭만나야하는면접교섭이라는법이있기때문에아이가엄마를잊어버릴일도없고상대방이강제로못만나게할수도없어요..친정도어렵다고하신거같은대..잘생각해보세요..무엇이최선인지..욕심에무턱대고아이대려와서아이도엄마도힘든경우도많아요..법도마찬가지입니다경제권을최우선으로봐요..힘드시겟지만잘생각해보시고현명한판단내리시길바랄게요..힘내세요..잘드시구요!기죽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