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하고 게을러서 하루를 망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수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하고 게을러서 하루를 망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ihi0814
·3년 전
대학 4학년이고 고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야할 일을 제대로 못하고 자거나 먹는 것 외의 열정 및 성실함을 유지할 수가 없어요. 알찬 계획을 세우거나 유투브, 합격자 특강 등을 통해 고시 합격자 분들의 팁과 공부 방법을 보는 등의 시도를 해봤어요. 그럼 의욕이 생겼다가도, 매일 매일 공부를 미루거나 기한이 다 되었을 때 몰아서 하거나 하루를 멍하니 헛짓하다 보내는 것 같아요. 계획성 있게 패턴을 잡아보려고 해도 시간 분배도 실패하고 작심삼일인 상황이 반복됩니다. 지속하질 못하겠고, 컨디션에 따라 수면 패턴도 들쭉날쭉하게 변해요. 간절하지 않아서 이럴까요? 해야하는 걸 아는데 자기 통제가 안되니까 스스로도 밉고 한심하고, 이 굴레를 어떻게 벗어날지 모르겠네요.
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icejj
· 3년 전
간절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너무 간절하기 때문에, 완벽하게 준비하고 시작하고 싶어서 그런 것 같아요. 아주 조금씩 부담가지지 말고 시작해보세요! 계획을 짤 때도 가시적으로, 그리고 부담스럽지 않게 조금씩 해보아요. 익숙해지면 분량을 조금씩 늘리면 되어요. 어느 순간 건강한 공부 습관이 생긴 자신을 발견할거에요. 할 수 있어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ihi0814 (글쓴이)
· 3년 전
@alicejj 너무 상냥한 말로 덧글 달아주셔서 감사드려요.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alicejj 저까지 도움받고 가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