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자신에 대해 아직도 잘 모르는거 같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군대|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자신에 대해 아직도 잘 모르는거 같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이번에 대학에 갓입학한 20살입니다. 저는 제 성정체성을 확신치 못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여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일상생활이 불편하거나 엄청난 차별을 당하는 일 없이 남자애들과도 스스럼 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그저 뭔가 나 자신과는 맞지 않는 느낌이 자주 드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정보를 찾고 성전환증 테스트같은 걸 찾아서 해봐도 주로 안드로진이나 잠재적 성전환증 레벨에서 왔다갔다 하는 편입니다. 이 방황도 꽤나 오래 했다고 생각하지만, 슬슬 군대나 그 이후를 생각하면 할 수록 이 고민에 대한 답의 가닥을 잡아야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마음 한켠으로 듭니다. 남자인 자신이 아주 싫다거나 혐오스러운건 아니며, 남자로 사는 삶에 문제가 있는건 아니지만, 이게 내가 맞는지 계속 고민하게 되고, 한켠으로는 여자가 되고 싶다곤 하지만, 여자를 많이 만나본게 아니라 그 바람에 대한 확신도 못하겠습니다.. 저는 아직도 제 자신의 가닥을 못잡겠습니다.. (전에도 글을 써보려 시도해본적은 있었지만, 제 자신에 대한 확신도 없었고, 설명도 제대로 못하겠어서 포기했었지만, 이번만큼은 과감하게 올려보렵니다..!)
불안해혼란스러워성정체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odies1254
· 3년 전
확실히 하고 싶은 게 있으면 하는 게 좋지만 금전적으로도 문제가 많죠. 비용도 많이 드는 편인데다 시선도 곱지 않고. 그런걸 이겨낼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