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에게 의지를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에게 의지를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insome00
·3년 전
혼자서는 모든지 잘 해결하지 못하고 누가 도와줘야 잘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학교에서도 제가 한게 맞는지 아닌지 모르겠어서 친구에게 계속 이게 맞냐고 물어보고 그러는데 그러다가 친구가 저를 싫어할까봐 걱정이에요.. 또 계속 이렇게 남에게 의지를 하면 이게 습관이 될까봐 걱정이에요
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amino
· 3년 전
혼자서 하는 경험을 도전해보는건 어떨까요? 큰 기록을 세우는게 아닌 작은거부터요! 저같은 경우에는 혼자 당일치기로 돌아다니면서 혼밥도 용기내서 해보고 원하는 곳도 골라 다녀보면서 스스로에게 자신감이 많이 생겼어요. 스스로 계획해서 평소 안 하던 산책을 한다던가 원데이 클래스를 하고싶은거 골라 배워가며 혼자서도 무언가 도전하고 만족할 수 있다는걸 깨달았어요. 이제는 이 시국에 맞게 사람이 없는 시간대와 공간에 혼자 다니며 내 인생을 스스로 즐길 수 있는 상태가 되었네요. 그리고 사람마다 성격이 달라서 오히려 의지해주는 사람이 있는걸 좋아하는 친구도 있으니깐 당장은 크게 걱정 안 해도 될거같아요! 물론 장기적으로 보면 조금씩 인지하고 행동해보는 것이 좋겠지만요. 스스로 돌아보지 않고 무작정 의지하는 친구들도 있는데 그런게 아니시니 습관까지는 가지 않을거라고 저는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some00 (글쓴이)
· 3년 전
@heamino 혼자 돌아다니면 사람들이 다 저를 쳐다보는 느낌이에요ㅠ 그래도 한번 용기내서 도전해볼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