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양성애자인걸까요? 혼란스럽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동성|대학생|양성애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양성애자인걸까요? 혼란스럽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전부터 제가 양성애자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혼란스러운 대학생이이요. 평생 이성애자라고 믿으며 살았고 이성하고만 연애를 했어요. 동성에게는 사랑이라는 감정도 설렘도 느껴본적 없어서 너무 당연하게 동성애는 남의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동성하고도 스킨십을 할 수 있을거같고 더 나아가 관계도 가질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들어요. 동성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껴본적 없는데도 가벼운 만남이나 스킨십을 상상하는데 거부감이 없다는거죠.. 저는 '사랑 없이 어떻게 사귀고 어떻게 잠자리를 가져? 난 안좋아하면 못사겨' 하고 생각하는데 이건 이성에게만 적용된 엄격한 잣대고 동성이랑은 가벼운 만남이 가능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양성애자인가요? 왜 이런 생각이 생긴건지도 모르겠고 그냥 너무 혼란스러워요. 도와주세요.
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eeeeee
· 3년 전
저도 그래요 진짜 똑같아서 놀랐네요 근데 좀 뭔가 다르게 봐야될거 같아요 같이 성적인 행위를 할 수 있느냐가 사랑할 수 있느냐를 결정하지는 못하는거 같아요 그냥 성에 개방적인거 정도로 생각하고 넘어가면 되지 않을까요? 그러다가 실제로 여자를 사랑하게 된다면 그럼 진짜 양성애자가 맞을거고요 ! 넘 혼란스러워 하지마시고 천천히 생각해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dieeeeee 저와 같은 분이 계셨군요! 마카님 댓글 보니 조금 생각이 정리된거 같아요 예쁘게 조언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1ouo4
· 3년 전
저는 양성애자에요 여자랑 교제도 해본 사람이고 스킨쉽까지 해봤어요, 실제로 여자들한테 잘 끌리는 타입이기도 해요, 현재는 남자친구가 있고 그 당시 고등학교 때 여자사귄 적이 있었어서 현 남자친구도 제가 양성애자인 걸 알고있어요, 그냥 철없을 적 감정이겠거니, 아직 가치관이 덜 형성됐나보다 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저는 여자도 남자도 좋더라구요.. 저는 현 남자친구랑 헤어지면 여자친구 만나서 동거하고 싶어요.. 참고로 고등학교 때 사귄친구와 성적인 것 까진 하지 않았지만 그 당시는 정말 너무 좋았어요 물론 그 친구가 다른 여자랑 바람펴서 안 좋게 헤어졌지만 ^^.. 생각하니 또 슬프네요 ㅠ_ㅠ 전 찐럽이어따구여 흑흑
커피콩_레벨_아이콘
rla1tp2dms3
· 3년 전
@1ouo4 혹시 학창시절에 교내연애 어떻게하셨나요..? 커밍아웃 하신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