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당에 갇혀버린 소년 이야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자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강당에 갇혀버린 소년 이야기
커피콩_레벨_아이콘hunchan
·3년 전
매일 밤 침대에 누워서 하는 생각이 여러가지가 있어요. 매번 다르죠. 내일 점심에는 뭘 먹을까 하는 일상적인 것부터 그냥 커다란 강아지한테 안겨서 자고싶다 또는 고래와 친구가 되고싶다 같은 망상까지 다양해요. 그런데 항상 같은 곳에서 멈춰요. 자퇴했던 고등학교의 강당 한복판에 서있는 장면에서요. 아무것도 없는 텅 빈 공간에 혼자 서서 상상을 하죠. 내가 그 때 졸업을 했다면 여기에 서있었겠지? 저쪽에는 현수막이 걸려 있었을거고 나는 학사모를 쓰고 졸업장을 손에 들고 있었을거야, 그 때 나는 어떤 표정을 지었을까? 어쩌면 졸업식이 끝나자마자 어느 무리에 섞여서 다음날 아침까지 머리가 깨지도록 마셨을수도 있었을 것 같아 와 같은 상상들을요. 자퇴한 것 자체에 대한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 무의미하고 무미건조한 일상이 반복되며 무엇하나 얻어가지 못하는 공간에 불과했으니까요. 그 당시의 학교는. 그러나 졸업 앨범 어디에도 제 모습은 찾아볼 수 없고 꽤나 오랜 시간 지켜봐왔던 아이들의 10대의 끝에 같이하지 못했다는 것은 항상 아쉽더라고요. 같이 자라왔지만 그 마무리에는 내가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씁쓸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스무살의 끝자락에 이르도록 졸업되지 못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어요. 항상 갇혀 있는거죠. 그 때 그 강당 한복판에. 내가 한 선택의 대가라고 생각은 해요. 그래도 어쩔 수 없는거죠. 이럴줄 알았으면 멀리서라도 그 때 그 졸업식을 지켜보기라도 할걸 그랬네요. 그래도 언젠가는 그 강당의 문을 열고 나와서 어디든 나아갈 수 있었으면 해요. 그랬으면 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die88
· 3년 전
혹시 대학교 다니실건가요? 저랑 같이 졸업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nchan (글쓴이)
· 3년 전
@gdie88 학교는 다니고는 있죠... 근데 코로나 땜에 학교 한 번도 못가보고 군대가게 생겼네요. 혼자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니깐 생각이 많더라구요. 강의 과제 끝나고 나면 항상 멍하니 앉아서 망상하면서 시간을 보내곤 해요. 미래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요. 적어도 과거에 묶여있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die88
· 3년 전
에고고 잡혀있다고 생각할수도있네요.. 저는 아쉬움이라 생각해요 하고싶은걸 이루고싶은 바램이 섞인 아쉬움과 아픔이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gdie88
· 3년 전
이상상들이 이루어질때 행복할거란걸 아니까 너무 궁금하신거 아니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nchan (글쓴이)
· 3년 전
@gdie88 그 때로 돌아간다해도 같은 선택을 할 것을 알아도 그저 아쉬운거죠. 부모님한테는 말씀 못드려요. 제가 후회하면 그 분들은 얼마나 후회하시겠어요. 어쩌면 이기적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학교는 거부하면서 그곳에서 나오는 추억만은 간직하고 싶어한다는게.
커피콩_레벨_아이콘
gdie88
· 3년 전
왜 이기적인건가요! 내 추억이고 내 아픔인데, 물론 누군가가 미련하네 이런씩으로 말하는 사람도있지만 결국 그사람들도 그렇게 말해놓고 뒤끝 장난아니고 후회도 해요 내자신을 위해 이기적인데 누구한테 직접적으로 피해끼치는거 하나없어요. 그러니까 해끼치는 이기적인건 아니거든요! 모든사람들은 원하는 욕구 욕망 소망이 있고 망상도 해요 그러니까 그만 인정하고 이해해요 부끄러운것 하나없고 당연한거고 앞으로의 소망을 위한단계라는걸 부모님께 말 안해도되요 오로지 내것이에요 이런 상상과 생각은!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nchan (글쓴이)
· 3년 전
@gdie88 그렇긴 하죠. 어쩌면 이 상상도 나중에는 행복한 상상을 했었구나 하고 생각할수도 있을것 같기도 해요.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스스로 졸업을 시켜줄수도 있겠죠. 그러면 그 때는 그저 행복했던 상상으로 남겨두고 떠날 수 있을 것 같아요! 늦은 시간에 댓글 달아주셔서 고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die88
· 3년 전
그럼요 모든것은 상상, 그리고 후회, 실패 그리고 다시시작 이런거 없잖아요? 모든것이 돌*** 못해요 오늘 밤도 행복할 상상 하고싶은거 다 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die88
· 3년 전
그리고 후회를 하셨으니 꼭 이루셔야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nchan (글쓴이)
· 3년 전
@gdie88 그럼요. 그 강당의 단상에 당당하게 올라서 모두의 응원을 받으며 나아가야죠. 그래야죠. 어떤 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기억들만 가득한 인생을 사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