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지 일을 24년째 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한 가지 일을 24년째 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고등학교때 취업을 나가서 부터 지금까지요 중간에 슬럼프도 3년만에 한번씩 찾아오고 혼자서 울기도 많이 했었어요. 근데 고민이요 제가 제대로 하는것이없어서 걱정입니다. 손재주가 뛰어난 것도 아니고 특별한 재주가 있는것도 아닌 그냥 아무것도 되지 못한 그런 사람이 된거 같아요. 일을 잠깐 쉬고싶기도 한데 쉬었다가는 또 다른곳에 취직도 힘들것 같아 조금씩 버티는 중인데..가끔은 머릿 속이 텅 빈것 처럼 아무생각도 안납니다. 이럴땐 뭘 하면 좋을까요?
힘들다의욕없음망상무기력해사랑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적절한 쉼과 자기탐색
#마음돌봄
#쉼
#휴식
#에너지충전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오랜 기간 동안 쉼 없이 달려오신 것 같네요.. 반복되는 슬럼프 속에서도 지금까지 견뎌오신 마카님께 수고 많이 하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마카님께서 현재 하고 계시는 고민을 조금 들여다 본다면, 나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물음을 던지고 있다고 느껴지네요.
🔎 원인 분석
직장의 일은 계속 이어오고 있지만, 나 자신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고 바라며,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잘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한 답이 내려지지 않아 답답함을 느끼고 계신다고 보여집니다. 막상 그러한 질문을 던져보지만 떠오르지 않고, 또한 도전을 하고싶지만 용기가 나지 않을 수 있지요.
💡 대처 방향 제시
현재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친 상태라고 여겨지신다면 사실, 적절한 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연차 등을 사용하여 조금이라도 쉼의 시간을 가져보시면서, 자기탐색의 과정을 해나가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나 자신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다면, 나의 생각을 조금씩 들여다보는 연습을 해보시고, 또한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과 나의 모습이 무엇인지에 대해 답을 찾아가 보셨으면 합니다. 자기 탐색을 통해 자기 이해의 과정을 가져보신다면 마카님께 매우 유익할 것입니다.
자기 탐색과 자기 이해의 과정이 혼자서 하시기에 쉽지 않으시다면, 전문적인 상담적 도움을 통해서도 해나가실 수 있답니다. 전문가와 함께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며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알아가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실겁니다. 오랜 시간 동안 열심히 살아왔으나, '나'라는 존재가 비어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그만큼 '나'에게 관심을 주지 못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마카님 스스로에게 관심을 가지며, 내면의 원하는 것을 알아차려주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til0675
· 2년 전
너무 지친 거 아닐까요? 미래에 대한 걱정보다는 자기 자신의 마음을 더 챙기시는 게 훨씬 현명한 투자 같아요. 일은 또 시작하면 되지만, 마음은 한번 망가지면 정말 어려워지잖아요. 반드시 일을 그만두는 게 아니더라도, 즐거운 활동을 많이 해보시길 바래요. 삶의 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