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란..?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올해 중1이 된 학생입니다 전 초등학생 때에는 성적이 나쁜 편은 아니었어요 중학생이 되고 학원에서 중학교 문제집을 풀었어요 채점을 하고 선생님께서 모르는 거 질문하라고 하셨어요 전 계속 풀어봐도 답이 틀렸어요 그래서 전 질문을 했어요 근데 선생님께서 이런 걸 질문하냐면서 “너 요즘 공부 안 하지? 공부 좀 해 너 지금 개판이야” 라고 하셨어요.. 그때 눈물이 나올 뻔 했어요 전 진짜로 몰라서 물어본 건데.. 학원이라는 게 모르는 걸 배우러 가는 곳이 아닌가요.?? 그리고 저도 집에서 나름 열심히 공부를 할 때도 있는데 엄마는 “제발 공부 좀 해라 이제 중학생이야” 라고 하시는 거에요 저도 공부해야 되는 거 알아요 그래서 저도 공부를 하려고 노력하는데 집에서나 학원에서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가 쌓이는 거에요.. 매일 잔소리를 하시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저도 공부를 해야 된다는 마음을 가지고는 있어요..! 근데.. 공부가 인생에 전부는 아니잖아요..?
스트레스받아힘들다스트레스공부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royeon
· 4년 전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라는 사실만은 알아두셨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은 열심히 하면 충분히 할수있을것 같아요! “몇년만 고생하면 몇십년이 편하다” 라는 생각으로 벼텨봐요! 힘내요 응원하고 갑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uxk1
· 4년 전
맞아요 공부가 인생에 전부는 아닙니다.ㅠㅠㅠ 저도 공부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잇어요 ㅠㅠ 같이 힘내요 ㅠㅠ 아자아자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eveevepenguin
· 4년 전
성적이 인생에 전부는 아니지만 공부는 인생에 전부라 생각해요 학교와 멀리 떨어져있어도 전 계속 배우고있거든요 인생은 공부의 연속이라 생각해요 공부로 배울수있는 많은것들과 느끼는 점은 인생에 전부지만 등수와 점수 숫자들은 인생에 전부는 아니라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osinnim
· 4년 전
어른들 눈에는 그렇게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부모님도 선생님도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이였기 때문에 성적으로도 제 마음을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공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앞으로 내 진로와 내 인생을 이끌어주는 길잡이이자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기쁘게 해줄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하면 조금이나마 편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osinnim
· 4년 전
중학교에 올라와서 성적이 떨어지는 친구들을 많이 봤어요. 친구만 그런 게 아니기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힘냈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nana1001
· 4년 전
선생님이 말이 심하신것같아요ㅜㅜ 전 중3이에요 중1때 공부가 기초가 돼서 계속나오니까 개념은 확실하게 잡는걸 추천해요 전 공부를 열심히 안해서 따라잡기가 힘들어요 ㅜㅜ 하지만 너무 크게는 고민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왜냐하면 제가 3학년이 되니까 좀 당연하지만 1학년 문제가 좀 쉽게 풀리거든요 ㅎㅎ 학원선생님말고 학교선생님께 질문을 해보세요! 선생님마다 다르겠지만 친절하게 알려주실거에요 모르는 것을 질문하는것에 대해서 너무 두려워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모르는데도 넘어가면 나중에 더 힘들기도 하고 질문을 하는걸 두렵지 않아하면 더 똑똑해질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