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후 노는게 좀 지나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 후 노는게 좀 지나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oseQuartz
·4년 전
고1이고 지금 시험기간이에요. 공부 성적이 나쁘지 않은 편인데, 학원이나 카페같은데서 공부 몇시간 열심히 하고오면 꼭 게임이 하고싶어져요...아니면 유튜브같은? 어쨌든 놀고싶어져요. 그래도 이걸 적당히 하면 고민까지는 아니었을텐데 마치 보상심리처럼 1~2시간동안 하게돼요. 만약 시간이 없으면 새벽3~4시 까지도 하고요. 지금은 고1이고 학교 내신이 그다지 빡센편은 아니라서 괜찮은데 앞으로 입시할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게임공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seQuartz (글쓴이)
· 4년 전
@!7c23f021f9f7094cd42 아 부모님이 엄격하신건 아니에요:) 부모님은 사실 너 하고싶은대로 하라는 주의셔서요.. 근데 그냥 저 혼자 그렇게 생각하는 거예요 제가 시간 정해놓고 하는게 잘 안돼서요ㅠㅠ 할 숙제나 공부가 아무리 많아도 몇시간정도 놀지 않으면 못하겠어요 그러다 결국 다 못하고 자거나 늦게 자게돼요 +그리고 공부하는 중간에도 폰을하게 된다던가 50분 공부하고 쉬는시간에 잠깐 폰하려고 했다가 한시간동안 계속 폰하고있을때도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hovah
· 4년 전
하고 싶은 거 하세요. 다만, 게임은 해야할 양을 다 하고 하세요. 숙제? 공부? 인생은 공부가 전부가 아니에요. 우선 사람이 되어야죠. 지금 하고 싶은 일을 한 후에 다른 일을 하지말고 숙제나 공부를 다 한 후에 게임을 하세요. 그럼 밤을 새시던 밥을 드시던 그건 자유가 될테니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래요. 혹자는 그래요. 제가 숙제도 많고, 공부도 해야하는데 책상에 앉기만 하면 이상하게 게임이 하게 되요. 이거 중독 아닌가요? 절대 중독이 아니에요. 시험기간에는 그 무엇보다 게임이나 다른 것이 하고 싶기 마련이죠. 왜? 사람의 뇌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지금 하고 있는 일보다 더 자극적인 것을 좋아한대요. 그래서 공부를 오래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받아서 자극적인 것에 끌리게 되는 것이지요. 답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