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이런것까지 동의를 구해야 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꼭 이런것까지 동의를 구해야 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tanly
·5년 전
일전에도 글썼지만 성격차이입니다. 42평 자가 아파트있구요.실연봉 낮고 보너스 없지만 플러스 알파에출퇴근 자유로운 직장입니다. 아들 네살 하나있고요. 차는 3800씨씨 국산차 타고 와이프는 그랜저 hg270타고 있고 모친은 볼보 타시는데(모친도 아직 직장생활 번듯하게 하시고 손주 보시느라 차를 아파트에 등록시켜놈) ..어차피 제차도 선수금 세게 넣고 탄거라 할부는 진작에 끝났고 이거저거 할인받고 제차 팔아서 넣는게 이율이 좋아서 원래 좋아했던 미국차로 갈아타려 했습니다. (한 8개월만 부으면됨) 그런데 기름값이니 뭐니 하면서 카니발이 낫다 하면서 딴지를거는데 기름값? 회사돈으로 넣고 카니발을 타려면 지 차 처분하고 타야죠. 정말 짜증나는게 할부금 내면 내는건데 그 이율, 이자까지 다 따집니다. 솔직히 아반떼타다가 좁다고 해서 5만키로 뛴 그랜저 사준거고.... 계속 애도 커간다는 이유로 카니발 타령하고 펠리세이드 타령 합니다.(애엄마들 2열좌석 눕혀지는거에 혹하죠. 이해함) 그럼 지차 처분하고 카니발을 타든 말든 해야죠. 아 진짜.. 결혼을 떠나 미주알고주알 이런것까지 논의하고 면박받고 결정해야하나 싶습니다. 카니발도 말이좋지 옵션 갖다붙이면 어느정도 육박하던데 참 가치관에 혼란이 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5년 전
이건 부부가 상의해야 하는 문제는 맞다고 봅니다. 아내분께서도 차가 있으시니 남편분 차량 업그레이드 관련해서는 남편분 의견을 크게 반영해야 하는 건 맞겠지만 서로 이야기는 해야죠. 참고로 3-4인 가족에 카니발은 비추합니다. 말씀대로 카니발이 싼 차가 아닌데다 차량 자체도 커요. 출퇴근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0000
· 5년 전
상의하는게 맞죠. 혼자 사시는거 아니잖아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