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행동을 안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제가 행동을 안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게을뱅이
·23일 전
뭔가 고민이 있으면 해결하기 위해 뭔갈 해야하잖아요. 배우고 싶은게 있으면 열심히 공부하고 살빼고 싶으면 열심히 운동하고 일을 잘하고 싶으면 열심히 일하면서 부족한건 메모하면서 고치고 꾸준히 해야하는 그런 거 있잖아요 그걸 제가 안해요 그래서 상담도 받아봤는데 안하는게 문제니까 상담가서도 상담사님이 해보라고 한 걸 적극적으로 안 하더라고요 부족한 만큼 열심히 해야하는데 안 그러니까 실수하고 그걸로 스트레스 받고 에너지 방전되서 안하게되고 또 실수하고 악순환인 것 같은데 뭔가 어떻게 고쳐야 할진 답도 안 보여요 정말 이게 문젠지 또다른 문제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암튼 진짜 사람 쉽게 안바뀐다는게 이런건지 할때도 나름 노력한다고 생각했는데 요샌 딴생각이 자꾸 스멀스멀 올라온다던가 예전엔 포기하고 싶으면, 그러니까 민폐인 것 같고 나도 힘들고 답도 안보이고 그래서 도망치고 싶고 그럴때는, 포기하고 그랬는데 이젠 진짜 포기하면 안되는 때가 와가지고 버티고는 있는데 힘이 드네요. 아직 갈길이 한참 멀었고 4개월 넘게 버티고는 있는데 어떻게 올라가야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이걸 고쳐야 뭐라도 시작할 수 있을텐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것도 그냥 귀찮아서 누군가에게 떠넘겨버리는 걸까요
자기개발포기발전꾸준함의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23일 전
정말 힘든 상황에 계신 것 같아요. 😔 스스로에게 너무 많은 부담을 주고 계신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프네요. 변화는 쉽지 않지만, 작은 한 걸음부터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어, 하루에 5분만이라도 배우고 싶은 것에 집중해보는 거예요. 그리고 혹시 필요하다면 전문 상담사와 함께 더 깊이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당신의 마음을 이해해줄 누군가와 함께하는 것이 큰 힘이 될 수 있답니다. 힘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똥글이또
· 23일 전
해야한다 해야한다 생각하니까 그런거 같아요 보통 목표를 되게 높게 잡는 편이잖아요 사람들이 그러면 시작도 전에 무기력해 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럴땐 엄청 쉬운 목표를 세워서 한번이라도 해보면서 자신에게 성공경험을 주는게 효과적이래요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해서 그런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