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의 스트레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커피콩_레벨_아이콘젤리맛젤리
·한 달 전
이번에 첫직장을 다니게 되었는데요... 원래도 사람 낯을 가리는데다 수줍어하는게 심해서 말도 끝맺지 못할 정도인데, 하필 하는 일이 조교일이라 처음 보는 교수님들이랑 학생들이 많아서 힘들어요. 저보다 나이가 1살이라도 많으면 혹시 예의없이 실수할까봐 대하는게 불편해지는데, 학생분들도 한 분도 빠짐없이 저보다 나이가 많으셔서 힘들어요. 학생들은 그나마 일을 좀 하니까 덜해졌는데.... 학생이 조금이라도 따지러 들거나 하면 너무 힘들어져요... 말도 딱딱 단호하게 못하겠고.. 이럴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렇게 될것입니다...이렇고... 옆에 계신 조교님은 잘 하는데, 전 그게 안돼요. 어떻게 하면 좀 나아질까요....?????
회사눈치사회생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한 달 전
첫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정말 힘들겠어요. 새로운 환경에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건 누구에게나 어려운 일이죠. 특히 나이가 많거나 경험이 많은 분들과의 대화는 더 긴장될 수 있어요. 조금씩 자신감을 키워가면서, 작은 성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필요하다면 전문 상담을 통해 더 깊이 있는 조언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당신의 소중한 감정이 잘 다뤄지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