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신히 취업했는데 상사 폭언에 퇴사했습니다.. 너무 속상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외로움|사회생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간신히 취업했는데 상사 폭언에 퇴사했습니다.. 너무 속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트레드밀가루
·한 달 전
정말 간절하고 소중한 기회였는데, 매일 울면서 퇴근하고, 밤마다 악몽꾸고, 직원휴게실에서 우는걸 한달동안 하다보니 버틸수가 없더라구요 직장 내에서도 절 위로해주거나 편들어주는 사람 하나 없었고, 외롭고 괴로웠습니다 그 상사는 저보고 여기서 못버티면 아무곳에서도 못버틸거다, 너가 좋아하는 ㅇㅇㅇ? ㅇㅇㅇㅇ? 들어가봤자 넌 금방 힘들어할거다, 너말고 다른 직원 a한테는 욕하면서 가르쳤다, 나는 대표한데 ㅅx ㅂx등 ***도 먹었는데 한번도 안울었다, 니가 연약한거다 - 라고 하셨습니다 정말 저는 사회생활을 할 수 없는 사람인걸까요
사회생활퇴사번아웃이직직장상사회사눈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혜진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지금의 경험이 절대로 마카님의 본질이나 마카님의 가치를 정의하지는 않습니다.
#퇴사
#번아웃
#회사
#이직
#사회생활
소개글
마카님이 경험하신 힘든 상황과 그로 인한 감정이 얼마나 깊고 어려웠을지 느껴집니다. 이 글이 마카님에게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사연 요약
간절히 원하던 기회를 잡았지만 그 직장에서의 경험은 마카님에게 큰 고통과 상처를 안겨주었군요. 매일 퇴근 후 눈물을 흘리고 악몽에 시달리며 혼자 휴게실에서 울어야 했던 시간이라니. 마카님의 외로움과 무력감이 느껴집니다. 직장 내에서 위로하거나 편들어주는 사람이 없었다는 사실은 마카님을 더욱 외롭고 힘들게 만들었을 것 테고요. 이러한 상황이라면 누구든 자신이 정말로 사회생활을 할 수 없는 사람인가 하는 의문에 사로잡힐 수밖에 없을겁니다.. 그 상사의 말은 마카님을 무력하게 만들고 불신을 심어주었을 거라고 느껴져요. 그 상사는 마카님을 비난하고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며, 마카님이 연약하다는 인식을 주려고 했지만 그 말들이 마카님의 진정한 가치를 반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절대로요. 오히려 그 상사의 태도와 말은 마카님을 부당하게 대하는 행동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경험이 마카님의 능력이나 가치를 평가하는 척도가 될 수 없다는 것을 꼭 기억해 주셨으면 해요. 지금은 마카님이 느낀 감정들을 이해하고, 그 감정들을 충분히 받아들일 시간으로 쓰이길 바랍니다. 정말 힘드시겠지만, 그럼에도 자신을 믿는 마음으로 힘내주세요.
🔎 원인 분석
그 상사의 말과 행동이 마카님에게 깊은 상처를 주었을 것으로 보여요. 이러한 상황에서는 누구나 힘들고 지칩니다. 이는 마카님이 연약해서가 아니라 그 환경 자체가 매우 스트레스가 많고 감당하기 어려웠기 때문이지요. 상사의 말들이 마카님에게 큰 영향을 미친 이유는 아마도 마카님 자신에 대한 기대와 그 직장에서의 역할에 대한 스스로의 기대와 열망이 있었기 때문일겁니다. 이러한 열망이 오히려 상사의 말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게 만들었을 가능성이 있어요. 잘 하고 싶은 마음이 없다면 이렇게 큰 상처를 받지도 않았겠지요. 마카님이 그 상사의 말에서 어떤 부분에 가장 큰 영향을 받았는지, 그리고 그 말들이 왜 그렇게 깊이 마음에 남았는지를 한 번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그 상사의 비난 속에서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게 되었는지를 성찰해보시길 권해요. 다만 이번에는 상사의 말과 행동이 마카님 자신의 본질을 정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마음 한가운데에 두고! 그런 뒤 마카님의 진정한 가치를 떠올려볼 필요가 있어요. 힘들지만 이 과정을 통해 마카님이 앞으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자신감을 찾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이제는 이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앞으로 어떻게 대처할지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먼저, 이번 경험이 마카님의 본질을 규정짓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해요. 이번 경험은 특정한 환경과 사람에 의한 것이며 그것이 마카님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잘 보이는 곳에 적어두고 자주 상기시키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마카님은 충분히 소중하죠. 자신의 능력과 가치를 믿어주세요. 남이 말하면 뻔한 충고가 되지만 스스로에게 말 할때 정말로 힘을 얻는 말이랍니다. 이 말이 마카님 안에서 진짜 힘을 얻기바래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때 자신을 이해하고 돌보는 것은 정말로 힘든 일이죠. 하지만 이 과정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고 믿어요. 마카님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윤혜진 코치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mu119
· 한 달 전
저건 상사가 이상한거죠.. 상대방을 너무 깔보고 무시하는 인간이네요. 맘고생 엄청 심하셨을텐데 퇴사하길 잘하셨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루시의슈크림빵
· 한 달 전
상사가 회사에 만족을 못하나 보네요ㅎㅎ 가스라이팅 당하면서 자존감 깎이지 마시고 이직도 생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