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때문에 밖에 못나가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외모 때문에 밖에 못나가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구리냐오
·14일 전
몇달전엔 괜찮았는데 살이 8kg가 찌고 투턱 생기고 하.. 다들 저만 보면 돼지라고 생각하는거같고 피부도 안좋고 머릿결도 안좋아서 더럽다고 생각하는건 당연하지만.. 이거때매 학원도 못다니고있어요 자존심이 너무 내려갔어요 얼굴 들기가 힘들어요 슬퍼요 어쩌다가 이렇게 됬는지 운동선수가 목표인데 비만이면 어떤지.. 모든게 다 힘들고 지치고 슬퍼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민지 코치
2급 코치 ·
3일 전
다이어트 고민
#다이어트
#자신감
#자존감
#체중감량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김민지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몇 달 만에 체중이 8kg이 증가하면서 학원을 못다닐 정도로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네요. 사람들이 나의 안 좋은 점만 볼 것 같은 생각에 빠져 있기도 하고요.
🔎 원인 분석
외모가 중요한 사람일수록 체중 증가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요. 특히, 타인의 시선이 중요한 사람이라면 변해버린 외모로 인해 자신감을 잃기 쉬워요. 하지만 타인의 나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는 내가 나 자신에 왜곡된 시선일 뿐이라는 사실도 자각할 필요가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체중은 사실,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 숫자일 뿐입니다. 피부와 머릿결도 관리하기 나름이니까, 변화할 수 있는 가치에 너무 스트레스 받기보단,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 보세요. 몇 개월 만에 체중이 증가한 것만큼, 몇 개월 만에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으니,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최근 급격히 체중이 늘었다면 분명 원인이 있을 거예요. 식습관, 운동, 수면 등 생활 습관에서 체중 증가의 결정적인 원인이 무엇인지부터 점검해 보세요. 많은 경우 스트레스가 식욕 증가의 결정적인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았다면 스트레스의 원인부터 파악하고 해결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마카님의 경우엔 운동선수가 되는 것이 목표인데, 체중 증가가 있었다면 분명 이유가 있었을 거예요. 최근 실패를 경험했다면, 우울감이나, 좌절감이나 무기력이 원인이 됐을 수도 있죠. 무엇이 체중 증가를 일으킬 수밖에 없었는지 근본적인 원인부터 살펴보시고, 그럴 수밖에 없었던 자신을 수용하는 것이 다이어트보다 훨씬 더 중요한 일이 될 수 있어요.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체중 감량을 경험하고 싶다면, 언제든 코칭을 신청해 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고양이상유진
· 12일 전
헐... 저도 살이 4키로 정도 쪘었는데 춤추다보면서 살뺐어요!!..(화이팅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12일 전
돼지라고 생각하면 어때요 난 잘될거다 ! 주눅 들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박씨요오
· 11일 전
자존감을 잃고, 외모에 대한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기란 쉽지 않은 일. 하지만, 그 모든 것은 나의 내면에 존재하는 것이니, 먼저 자신을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해보라 말하고 싶네요. 모든 사람은 완벽하지 않고, 저마다의 아름다움이 있어요. 건강한 생활습관은, 그 지속성이 중요해요. 하지만, 그것은 순간의 노력이 아니라,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올바른 길을 향해 작은 단계부터 내딛어봅시다. 자신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활동도 찾아보세요. 친구, 가족과의 소통을 통해 마음을 나누고, 같이 해결을 찾아줄 수 있는 사람과 고민도 말해봐요. 마음이 힘들 때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어요. 함께 이겨내는 거예요. 당신은 강하고 소중한 사람이에요. 함께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