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지옥인지 모르겠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는 왜 지옥인지 모르겠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소소88
·14일 전
그래도 살만한 세상이라고 희망을 갖고 살아보려 했는데 여러가지 사람들에게 실망이다. 나는 이상한 사람만 붙고 진심으로 나를 이뻐하고 사랑해주는 사람은 없는거 같다. 너무 힘들고 외롭다. 멀쩡한 누구는 사랑 받고 행복하게 살겠지. 나는 주눅 들고 할말도 못하고 뭐마냥 눈만 뜨고 있겠지. 이젠 내가 뭘해야 할지 모르겠다. 세상에 대한 예의로 직업도 갖고 일이라도 해보려고 했지만 이것 또한 스트레스고 무서워서 엄두가 안 난다. 더럽다. 나쁜 놈이 잘 사는 더러운 사람들이다. 사람들이 무섭다. 누구는 사랑 받고 나는 주눅 들고…. 나는 영원히 이렇게 살다가 의미 없게 죽겠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백소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4일 전
이 답변이 마카님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느껴지시길 바랍니다.
#대인관계
#자아/성격
#외모
#실망
#자기자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백소림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사람들로부터 받은 실망과 상처가 있으신가보네요. 멀쩡한 누군가는 사랑받고 행복하겠지만 마카님은 주눅들고 할말을 못하고 의미없이 살게 될까봐 두려운 듯 합니다. 사람들이 두려우면서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함을 호소하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우선 먼저, 힘드셨을텐데 게시판에 글을 남기신거 잘하셨습니다. 마카님께서 느끼시는 두려움과 막막함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오는 실망과 자신을 사랑해주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고 느끼는 감정일 수 있어요. 또한, 사회적 상황이나 타인과의 비교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낮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으시는 것 같아요. 이러한 감정들은 자존감에 영향을 주어 주눅 들고 자신감을 잃게 하며, 일상 생활에서의 도전을 두려워하게 만들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살다보면 실망하고 좌절하고 일이 잘 안될 때가 있습니다. 누구나 그래요. 마카님만 그렇지 않아요. 그렇다고 주눅들 필요 없습니다. 그럴 때일수록 하고 싶은 말을 용기내어 해보세요. 힘들고 고통스러운데, 그것에 대해 얘기조차 하지 않는다면 자신이 너무 아프고 스스로에게도 소외되는 것 같을거예요. 사랑과 관심을 받는 것은 모두에게 해당되는 권리이며, 거기엔 자기 자신도 해당됩니다. 우리 누구나 다 각자가 자신만의 특성과 가치를 갖고 태어났어요. 그걸 알아가고 찾아가기 위해서라도 할 말이 무언지 알아차리고 가능하면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못한다면 간접적인 방식으로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현재의 상황과 감정은 지금 이 순간의 반영일 뿐, 마카님의 전체 삶을 대표하지는 않아요.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긍정하는 방향으로 조금씩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이 중요해요.
삶의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했을 때, 느끼는 슬픔과 외로움이 크시겠지만, 힘든 것을 지금처럼 이렇게 게시판에라도 얘기하듯이, 믿을만한 누군가와 얘기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처럼 이렇게 자신을 돌보는 작은 움직임이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해요 어려운 시간을 겪고 계신 것 같아 마음이 많이 아파요. 하지만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길 바라면서, 자신의 길을 한 걸음씩 나아가실 수 있길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