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외모에 대한 강박은 어떻게 없애나요 이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제발.. 외모에 대한 강박은 어떻게 없애나요 이런것도 정신병원 가면 해결해주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외모에 대한 생각
#외모
#강박
#정신병원
#해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외모에 대한 걱정이 클 때 많이 힘드시겠어요. 외모에 대한 강박적인 생각이 마음속에 자리 잡는 건 나에대한 관심이 그만큼 높다는 것이겠지요. 사실 많은 분들이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계시고,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에요. 그렇지만, 정신병원까지는 아니더라도, 각자의 방식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매체와 주변의 분위기,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통해 압박감을 느끼고 스스로를 엄격하게 판단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외모에 대한 강박감은 사회적 기준과 비교할면서 본인의 모습에서 오는 불안과 부족함을 느끼기 때문일 수 있어요. 이러한 강박을 줄이기 위해선 본인만의 가치와 내면적인 면을 인정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내적, 외적 모두 건강하게 발달하고 성장하는 것은 중요하답니다. 외모에 대한 강박을 줄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긍정적인 면에 집중하는 연습도 해보시면 어떨까요. 자신의 모습에서 좋아하는 부분을 찾고, 긍정적인 말을 건네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매체를 통해 타인의 이미지를 비교하지 않는 것도 필요할 것 같아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