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매일같이 예쁘다고 말해줄 사람이 곁에 있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courtesy
·한 달 전
나에게 매일같이 예쁘다고 말해줄 사람이 곁에 있었으면 좋겠다. 내 자존감 높여주는 사람. 빈말이 아니라 정말 진심으로 나를 예쁘게 봐주는 그런 사람... 간절하게 찾고 있는 중이다. 어딘가엔 있겠지. 분명히... 이름도 모르는 누군가가 어딘가에서 나처럼 외로워하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겠지. 그리고 조만간 나를 만나러 걸어오고 있겠지. 인생의 긴 여정을... 나에게로... 한 걸음씩 걸어오고 있겠지. 우리 꼭 만나. 네가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꼭 만나서 서로의 아픈 상처를 위로해주며 예쁜 사랑을 나누도록 하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람
#관계
#기대
#대인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마음속 깊은 바람이 전해지는 것 같아요. 언젠가는 마카님을 진정으로 아끼고 예뻐해 줄 누군가가 나타날 거예요. 함께 상처를 보듬고 사랑을 나누는 그날이 분명 오고 말 거예요. 마카님은 진심으로 자신을 예쁘다고 말해줄 사람, 자신의 자존감을 높여줄 누군가를 간절히 찾고 계세요. 어딘가에는 나와 같이 외로움을 느끼며 열심히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며, 그 사람과 조만간 만날 거라는 희망을 품고 계세요. 마카님은 그 사람과 만나 서로의 상처를 위로하고 예쁜 사랑을 나누길 바라고 계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진심으로 사랑과 인정을 받고 싶은 간절한 욕구를 가지고 계세요. 이는 가까운 관계 속에서 인정과 존중을 받으며 자신의 가치를 확인하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되었을 수 있어요. 혹시 지금까지 받지 못했던 진정한 애정과 존중을 찾아 떠난 여정일 수 있으며, 이 길에서 영혼의 동반자와 만나길 바라고 계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누군가의 돌봄을 받고, 관심을 받는 것은 어쩌면 누구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누구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 대한 인식과 사랑하는 마음이 아닐까 싶어집니다. 마카님을 믿고, 소중하게 느껴주면서 자신을 사랑하는 연습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말을 하며 자존감을 높여보세요. 그러면 결국 자신을 진심으로 소중히 여기는 누군가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