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솔직히 왜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를 솔직히 왜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수능을 쳐서 원하는 대학을 가도 그냥 대학 정도로 끝나는 거잖아요. 공부를 하면 좋은 직장을 얻는다? 물론 그럴 기회는 늘어나겠지만 보장된 게 아니잖아요. 친구들끼리 경쟁하게 만들고, 스트레스는 스트레스대로 주고, 바로 결과가 나오는것도 아니니까 잘 할 마음도 계속 무너지고. 그리고 어짜피 한번살다가 죽을건데 스트레스 다받아가면서 괴로운 공부를 해야할까요? 솔직히 그냥 공부 다 내려놓고 행복하게 돈 펑펑쓰면서 맛있는것도 많이 먹고 일찍이 단명하는게 나을것 같아요. 그냥.. 너무 답답해서 글 남깁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걷고있는펭귄
· 2달 전
나를 더 빛나는 사람으로 만들어 주기 위함이 아닐까요..? 누군가는 공부를 싫어하고 스트레스 받겠지만 또 누군가는 자신의 꿈을 실현시켜줄 아름다운 무기로 만들고 있어요. 공부의 양면성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데 이왕이면 긍정적인 측면을 자신과 곁들여 보는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2달 전
좀더 편하게 먹고살려고 스펙을 쌓고 공부를 하는거라봐요. 스트레스받아가며 괴로운 공부라 생각하시면 그외에 관심가는 기술직이라도 배우세요. 돈펑펑쓰고 단명? 말이 쉽죠. 마카님 죽는게 진짜로 바로 죽을거 아니고 마음이 흔들리거나 아님 죽으려다 실패하거나 변수가 일어나요. 근데 그때까지 살아가려면 마카님에겐 먹고살만한 능력이 있어야해요. 방황이 오래되면 더 비참해져요. 지금은 오기가 들거고 죽으면 그만이지지만 여기 20대후반부터 30대인데도 인생돌아가는분들이 있는데 그나이가 되면 받는 압박감이 다른거같아요. 오기란거 없이 밑도끝도없는 좌절감,무능력감,우울감 현실적인 압박도 장난아닌거같고요. 공부가 싫으면 안하겠다 방황말고 공부가 아니여도 하고싶은 꿈을 찾아 그걸 노력하고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