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지고 외모 가꾸는 일도 무의미하고 귀찮아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외모
비공개
2달 전
헤어지고 외모 가꾸는 일도 무의미하고 귀찮아요.
제목 그대로 헤어지고나서 저를 꾸미는 일조차 귀찮아졌어요.. 원래 외모를 치장하는걸 굉장히 좋아했는데 연애가 끝나고 나니까 나를 꾸미는 것도 다 부질없게 느껴져서 일까요? 쇼핑하는게 무의미하게 다가오고 자기관리도 소홀해지는 것 같아요... 취업을 해야하는데 공부도 다 귀찮고 전부 무기력해요. 저 어쩌면 좋죠? 다시 열심히 사는 저로 돌아가야하는데 연애가 제 삶에 큰 부분을 차지했었나봐요. 저도 제가 이렇게 무너질지 몰랐어요. 어떻게 해야 다시 예전처럼 활기차고 의욕있는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ㅜㅜ
불면스트레스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9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타인에 의해 나를 채우기 보다는 오롯이 나에게 집중해 보세요
#나와만나기#나를보듬기#그리고세상과 #과 #만나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연인과 헤어지고 나서 자신을 꾸미고 가꾸는 일이 귀찮아지고 모든 것들에 대해 무기력을 느끼는 상황이시네요. 원래는 꾸미는 것도 좋아하고 자기관리도 소홀해 지는 모습에 조금은 당황스럽고 어쩌면 좋지? 하는 마음이신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연인과의 일상에 마카님에겐 정서적으로 많은 의지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마카님의 일상에 많은 부분을 차지했던 연인과의 헤어짐으로 모든 것에 대한 무의미 없게 다가옴과 그로 인해 무기력감과 우울감 부정적 감정을 느끼는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지금의 상황을 회피하거나 억압하지 말고 자신의 다양한 감정과 마주해보세요. 1. 연인과 헤어짐으로 인한 나의 생각과 감정 행동에 대해 적어보기 2. 이런 감정들과 마주하며 좋았던 일들과 나를 속상하게 만들었던 일들 다양한 일들에 대해 나의 생각들을 객관화 하기 3. 이러한 모습 속에 내가 바라는 것은 어떤 모습인지 적어보기 4. 이러한 상황에 내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과 나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생각 그리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생각을 적어보기
힘든 상황에서도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잘 살아가고 싶은 마카님 자신의 다양한 감정을 외면하지 마시고 잘 다독여주세요. 충분히 자신과 만나고 조금 힘이 나시면 가벼운 활동부터 시도해 보세요. 억지로 웃거나 힘을 내려하지 마시고 자신의 일상에 조금씩 변화를 준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날이 무척 춥네요 건강유의하시고 자신을 더 챙기는 오늘이 되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