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게 너무 지루하고 재미가 없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학업/고시
도토리묵
2달 전
사는게 너무 지루하고 재미가 없어요..
안녕하세요 중학교를 다니고 있는 여학생입니다 요즘들어 사는데 목표도 없고 재미도 없고 뭔가 봐라보고 그걸 향해 무언가를 도전하고 그러는 것도 없고 이제 곧 시험인데 학원도 다 안다니고 공부에 손도 대기도 싫고 사람 대하는 것도 너무 귀찮고 학교도 일주일에 한두번씩 학교가기 귀찮아서 계속 빠집니다.. 학교 빠지는게 어려운 일도 아니고 그냥 선생님께 아프다고 연락만 드리면 빠지게 되는지라 쉽게 빠지고.. 이게 또 안했을땐 괜찮았지만 한번 빠지니 계속 빠지네요.. 학교 간다해서 무슨 피해를 입는 것도 아닌데 그냥 학교 가기 전에 일찍 일어나서 화장하고 준비하고 그렇게 해서 2시간정도 준비해서 학교 가는게 너무 귀찮아서 계속 빠지게되는데 또 빠지면 죄책감에 우울해지고 우울하면 또 빠지려고 하고 준비시간을 줄여볼까 하지만 그러기엔 화장을 안해야하는데 지금까지 그렇게 화장해서 예쁨 받던게 있는데 화장 안하고 다니기엔 저도 너무 얼굴이 다르다 생각해서 안하면 자존감도 낮아지고 욕도 먹을까 무섭네요.. 그냥 제가 마음가짐만 잘 먹고 목표라도 세우고 그러면 될 일이지만 그게 너무 힘드네요.. 학교 생활이 재밌어질 방법은 없을까요.. 평소에 고민 같은 걸 주변에 말을 잘 안하는 성격이고 위로도 받아본적이 없는 사람이라 위로같은 것도 받고 싶고 그냥 조언이나 그런것좀 듣고 싶어 남겨보아요..
우울
전문답변 추천 3개, 공감 6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타인의 시선으로 부터 자유로워지기
#나#재밌는삶#현재를 #바라보기#주변인들과#나누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늦은 시간 잠을 못 이루고 글을 남겨주실 정도로 마음이 공허하고 이 상황을 어떻게 해야 할지 여러가지 생각과 고민이 올라오는 상황 같네요. 조금이나마 지금의 상황에서 편안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어느 순간 부터 목표도 없고 재미도 없고 그걸 향해 가는 것도 도전하는 거도 없는 무기력한 상황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곧 시험인데 학원을 한 번 빠지기 시작하니 자꾸 빠지게 되는군요. 학교 가기전 두시간 걸리는 준비시간과 화장을 하는 시간까지 너무 귀찮게 느껴져서 학교도 빠지게 되네요. 그 준비 시간을 줄여볼까 하는 마음으로 화장을 안하려 하지만 이내 화장은 안한 내 모습을 보고 이쁨 받던 상황과 달라지면 어쩌나 하는 마음도 올라오네요. 그런 상황에서 < 학교 생활이 재밌어질 방법은 없을까요.. 평소에 고민 같은 걸 주변에 말을 잘 안하는 성격이고 위로도 받아본적이 없는 사람이라 위로같은 것도 받고 싶고 그냥 조언이나 그런것좀 듣고 싶어 남겨보아요..> 라고 남겨주셨어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토리묵님은 현실을 회피하거나 무기력감으로 지속하기 보다는 변화하고자 하는 마음이 들고 있네요. 그 순간에 집중에서 같이 이야기 나누어 보아요. 1. 학교 생활에 재밌어지면 하고 싶은게 무엇인가요? 2. 지금 상황을 혼자 해결하기 보다는 주변에 지지자원을 찾아보세요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개방하는 것만으로도 지금의 감정상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위로받고 싶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내가 받고 싶은 위로해 대해 적어보세요. 4. 타인의 위로와 지지도 좋지만 자신이 해주고 싶은 위로를 무엇일까요?지게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중학생 시기는 발달학 적으로도 신체적인 성숙과 심리적인 성숙이 맞물리는 시기이도 합니다. 이러한 시기에 대부분의 학생들은 나의 생각과 현실의 충돌 그리고 자아가 발달하는 과정중에 겪는 경험을 통해 세상을 판단하게 되고 자신만의 신념이 생기기도 합니다. 현재도토리묵 님이 겪는 이 심리적인 상황은 혼자만이 겪는 상황은 아닙니다. 혼자서 해결하려 하기 보다는 주변의 어른 혹은 학교의 위 클래스 등 다양한 전문기관이 있으니 용기를 내어 방문해 보세요. 누구나 그런 과정을 통해 지금의 어른이 되었고 누군가는 지금도 방황하고 무기력한 상황에 빠져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도토리묵님이 생각하는 변화하고 싶다는 그 욕구에 집중해서 그렇다면 현재 매가 당장 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이 있을까? 에 집중해 보세요.
무기력감 불안 우울은 그 안에만 매몰되다 되면 다른 행동 생각을 하기가 어려워져요 자신을 위로하고 개방하는 과정을 통해 힘이 생긴다면 지금과는 다른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한 발짝 떼어보는 그 실천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도토리묵님의 학교생활에 재미있어지길 저 또한 지지하고 기도합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Aeng02
2달 전
에공.. 그 맘 잘 알죠. 한창 외모에 관심 많고 꽃다울 나이 중고딩!! 애기네요 :) 항창 친구들과 재미나게 수다떨며 이런저런 추억을 쌓아야 할 시기인데.. 마음이 아프네요😭😭 그래도 혼자 끙끙 앓다 안되니 여기에 고민을 털어놓은 용기에 대해선 칭찬해주고 싶네요. 끝까지 혼자 고민했으면 더 힘들었을 거예요. 목표가 없어서 어느 순간 "난 왜 이렇게 살지?"하는 생각이 들며 다른 친구들은 다 자신의 길을 잘 찾아가는 것 같은데 나만 뒤떨어진 거 같고 그러시나요?? 저도 그랬어요😊😊 그래서 남들이 제 글 실력을 인정해주면 못 놓았죠. 그런데 글쓴이님. 그게 우울증 증상일 가능성도 있어요. 감정기복이 자주 오고, 무기력하고, 무얼 하든 손에 안 잡히고.. 그쵸? 중2병인가 싶지만 그렇다기엔 뭔가 이상하고. 생각이 참 복잡해져요. 그럴 땐 정신과에 가서 심리 상담이나 테스트를 받는 걸 추천해요. 우울증이 아니더라도 무의식적으로 스트레스 받거나 목 매며 아등바등 하는 일들이 너무 힘들어서 그럴 수도 있거든요. 그림도 그려보고, 암기도 해보고, 대화도 해보고. 2시간 정도 이것저것 해보며 오랜만에 무언가를 했다는 뿌듯함과 결과를 통해 내 심리 상태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그동안 바쁜 학교 생활을 하느라 힘드셨나봐요. 주말에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는 걸 추천해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