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가는 단짝친구 선물로 뭐가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유학가는 단짝친구 선물로 뭐가 좋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친구가 이번에 몇달동안 유학을 가는데요, 가장 친하고 힘들 때 함께한 정말 소중한 친구라 의미있는 선물을 해주고 싶은데 뭘 줘야할까요? 제가 선물 고르는 센스가 좀 없어서 고민이네요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친구의 선물로 고민중이신 마카님에게
#선물고르기
#주는기쁨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에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몇 달간 유학을 가는 친구에게 의미있는 선물을 고민중이시군요. 가장 친하고 가장 힘든 순간을 함께 해온 친구인만큼 더 뜻깊은 선물을 하고픈 마카님의 소중한 마음이 느껴지네요.
🔎 원인 분석
즐거울 때만이 아닌 괴로운 순간까지 함께 해온 친구이기에 더욱 마카님에게 힘이 되어준 친구일 것 같아요. 그런 친구가 이번에 타국에서 새로운 경험을 앞두고 있네요. 설레기도 하고 긴장되는 순간을 맞이한 친구에게 마카님도 그런 힘이 되어주고 싶어 선물을 생각해보시게 된 것 같아요. 가볍게 스치는 관계가 아니기에 더 좋은 것, 더 힘이 될만한 것을 고르려 하다 보니 고민도 더 되시는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다른 마카님들 의견처럼 편지도 사진도 참 좋은 선물 같아요. 친구분 곁에 마카님이 늘 응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거든요. 그리고 편지 안에는 이런 내용이 담기면 어떨까 싶어요. 함께한 것 중에서 특히 마음에 남는 일들과 그 일들이 마카님에게 주는 의미, 친구의 강점들에 대해서요. 사람의 기억은 힘들 때는 힘든 기억이 더 떠오르고 즐거울 땐 즐거운 기억이 더 떠올라진다 해요. 그런 면에서 친구가 혹여 타국에서 힘들어할 때 마카님이 함께한 좋은 기억을 떠올린다면 그 상황을 견딜 위로의 힘이 될 것 같아요. 거기에 둘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사진 한 장이면 더욱 이미지를 떠올리기 좋겠죠? 세상 어딘가 그래도 누군가는 나를 응원하고 있다는 믿음이 삶을 살아갈 때 큰 힘이 되어주는데요. 마카님이 이런 고민을 한다는 것부터가 친구분에게는 그런 든든함이 되어줄 것 같아요.
선물 고르시며 마카님에게도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라구요. 그럼 두분의 우정을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wnsky101
· 2년 전
저도 유학간 친구가 있었는데 제가 그 친구에게 준 선물은 손편지와 디퓨져를 줬었어용..!! 손편지가 중요한 것 같아요ㅠㅠ 디퓨져는 그 친구가 좋아하던 향으로 사고 우정 팔찌나 반지 맞추는 것도 추천드려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상대방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선물이 좋을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uck1235
· 2년 전
친구랑 같이 찍었던 사진들을 인화해서 편지와 주는건 어떨까요? 다른 선물을 같이 줘도 좋을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년 전
@dawnsky101 감사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년 전
@duck123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