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피싱..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금전/사업
101010aal
2달 전
메신저피싱..
의심많은 제가 피싱을 당했네요.. 대학생인데 무려 160만원이요.. 부모님께 너무 죄송하고 제가 이런일을 당했다는 것 자체가 너무 속상해요.. 어떻게 마음을 잡아야할까요 너무 허하다는 느낌만 들고 어떠한 의욕도 들지않네요. 인생의 목표도 한 순간에 모두 잃어버린 것 같아요... 저 스스로가 너무 창피하네요.. 위로와 공감이라도 받고싶어서 글 썼어요..
의욕없음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4개
oao20
2달 전
의심이 많더라도 요즘 사기꾼들이 얼마나 독합니까… 피싱의 종류도 정말 많아졌더라고요,, 괜찮아요 창피한게 아니에요 사기꾼이 나쁘지 당하는사람이 잘못은 아니잖아요 하지만 160만원을 날리셨으면 상당히 심적으로 힘드실것같아요 찾을 수 있는 방법이라도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101010aal (글쓴이)
2달 전
@oao20 감사합니다.. 오늘 수요일 오전부터 수업인데 가만히 그냥 멍하네요,,,
narr28
2달 전
속상한 마음 충분히 공감합니다. 하지만 문제의 원인을 본인에게서 찾으려 하지 마세요. 말 그대로 '당한' 것이지, 글쓴이님이 무언갈 '잘못한' 것이 아니니까요. 160만원은 결코 적은 돈은 아니지만 이 경험을 통해서 앞으로 다시 당하지 않을 수 있고, 각별히 조심할 수 있게 돼서 나중에 있을 수도 있는 큰 피해를 미리 방지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도 큰 돈을 잃어버린 적이 있어서 당장은 허한 마음이 없어지지 않을 거란 걸 알지만, 지나고보면 그렇게까지 마음 아파하고 속상해할 만큼은 아니었다 싶고 스스로를 자책할 필요가 없었음을 깨달았어요. 제 얘기가 작게 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01010aal (글쓴이)
2달 전
@narr28 이제서야 봤네요 ㅜㅜ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