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몸매 컴플렉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외모 몸매 컴플렉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키 153cm 팔 다리 짧고 얼굴 크고 각지고 콧대 없고 눈 작은데 어떡하죠. 정말 나를 사랑하고 싶은데 너무 못생겼어요.. 얼굴이 못생기면 키라도 크던지, 키가 작으면 얼굴이라도 평범하던지.. 사진 찍을수록 난 정말 답 없다 이런 생각 뿐이에요. 생각을 바꿀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어렸을 때는 그래도 귀여운 느낌이라도 있었는데 나이 드니 그런 것도 없고 자신감이 많이 없어요.. 이러니 연애도 못할거 같고 만약 결혼을 해도 내 아이에게 안좋은 유전자를 물려줄꺼 같아 미안하고. 지금까지 거절당한 이유를 몰랐는데 자세히 날 들여다보니 외모 문제였던거 같기도 해요. 그것도 모르고 잘생기고 멋있는 남자들만 좋아했으니.. 내 주제를 몰랐던 거 같아요. 지금 이런 글을 쓰는 게 제 자신한테 너무 미안하지만 어딘가는 솔직히 털어 놓고 싶었어요.. 누가 제발 조언 좀 주세요.. 외모몸매가 별로면 돈이라도 많던지 돈이 없으면 직장이라도 좋던지.. 직장이 별로면 성격이라도 매력적이던지.. 아무것도 없어요.. 그럼에도 과거에 저를 좋아한다고 했던 남자들이 있었던게 정말 신기할정도에요 다시 생각해보면.. 이런 강박에 매일 새벽마다 잠을 못자요.. 어떡하죠.
불만이야외모스트레스받아의욕없음속상해불안해콤플렉스외모컴플렉스우울부러워걱정돼몸매우울해강박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in02
· 3년 전
제 친구도 그런 말을 종종했었어요 눈이 작고 코가 낮다고 성형을 하고 싶다고요 근데 저는 그 친구가 저보다 더 예쁘다고 생각했거든요 오히려 눈작고 코 낮은 그 부분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저도 키가 153인데 저는 아주 만족해요 사실 키가 쪼끄매서 친구들도 남친도 저를 아주 귀여워해줬거든요..ㅋㅋㅋㅋ 과거에 마카님을 좋아한다 했던 남자들은 마카님의 매력을 본거죠 신기한게 아니라요 그런 사람들은 마카님이 어떤 모습이든 지금보다 더 못생겨지든 뚱뚱해지든 사랑해줄 사람이 있다는 거잖아요 제가 보기엔 마카님은 숨겨놓은 매력이 있는데 자신감이 없어서 빛을 못발하는거 같아요ㅎㅎ 자신감을 가진척만 해도 진짜로 행동과 태도가 달라지니까 연기해보세요! 아주아주 매력적인 여자고 당당함 여자라고! 달라진 분위기에 더 많은 사람들이 홀릴거예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자신감도 더 생기겠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jiin02 눈물이 날뻔했습니다ㅠ 다정한 댓글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d5121673c20f1bd12cb 맞아요 뭐어때 이게 중요한데..!! 노력해볼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