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인 아빠에게 남보다 못한 태도를 취하는 내가 문제를 크게만드는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폭력|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기적인 아빠에게 남보다 못한 태도를 취하는 내가 문제를 크게만드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JOY7
·3년 전
어린시절부터 부모님이 싸우시면 자녀들에게 멀리 떠날거다, 죽으러 갈꺼나 이런 얘기를 하시고 지금도 그런 행동들을 하고 계십니다. 어린시절이야 울면서 말리고 엄마랑 화해도 시켜드리고 했지만 아빠의 이런 말들이 너무 폭력적이라는 생각이 든 후로는 아빠를 향한 쌓인 분노로 최대한 말도 안하게 되고 말을 하더라도 좋은 말은 나오지가 않습니다. 나이들어 더 외로움을 느끼시면서 관심받고 싶어하시지만 저에게는 진심으로 관심을 갖지 않는 모습에 저 역시 관심을 주고 싶지 않습니다. 본인만 세상에서 가장 큰 상처를 받았다고 생각하시며 정작 아빠가 저에게 준 상처를 얘기하면 회피하십니다. 부모에게 제대로 된 사랑을 받지 못한 아빠에게 기대하면 안된다고 생각하지만 잘못에 대한 사과도 없이 관심과 따뜻한 대우를 받고 싶어하는 모습에 저는 더 분노합니다. 저는 3명 중 둘째로 태어났고 아빠에 대한 좋은 기억도 분명있지만 안좋은 기억이 더 많고 특히 요즘 더 아빠의 모습이 이기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머리로는 아빠에게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는거 알지만 자꾸 계산하게 됩니다. 최근 수술을 받아 일주일 정도 입원한적이 있는데 코로나때문에 방문은 못한다해도 문자한통없으셨고 퇴원해서도 괜찮냐는 말한마디 안하셨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긍정적인 말도 잘해주고 다정하게 대하지만 아빠한테는 그게 안되고 하고싶은 마음도 그렇게 들지않습니다. 이런 저의 태도가 아빠를 더 외롭게 만들어 더 문제를 크게 만드는 걸까요?? 아빠는 본인에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니 상담이나 치료를 받을 생각도 안하십니다. 저도 상담을 받았지만 아빠는 아프니까 제가 노력을 해보라는 식으로 얘기하셨는데 제 안에서 자발적인 마음이 아니라 잘 되지가 않습니다. 결국 이 굴레를 벗어나긴 힘든걸까요?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혼란스러워화나분노조절답답해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ventureseeker
· 3년 전
아빠인생은 아빠인생이고 마카님은 전혀 상관 없어요. 아빠가 어떤 상태든 어떤 책임을 요하든간 마카님은 마카님이 하고싶은대로 사시면 됩니다. 지금 마카 아버님께선 자식앞에 붙들어놓고 신세한탄 하고 계시는데 물론 마카님께서 상담치료같은걸 권해드릴순 있지만, 아버님 인생은 아버님 스스로가 의지를 가지고 바꾸셔야 되는게 맞는겁니다. 마카님이 능력껏 자식노릇 하되, 깊게 관여하지는 않는게 좋다. 물론 주변에서 조금 뭐라 할수도 있겠죠. 하지만 사실 근본 원리적으론 마카님하곤 아무런 상관이 없는 일이에요. 뭐 불만잇음 본인이 살펴주던가.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na77
· 3년 전
저도 아빠때문에 성인이 되서까지 스트레스가 많았어요. 한가지 분명한 점은 아빠가 님보다 연장자이며 배려하고 더 사랑해야할 사람도 님이 아니라 님의 아빠에요. 아빠의 외로움, 관계 등을 고민하지 마시고 아빠에게 맡겨두세요. 애쓰지 마세요. 대신 아빠가 먼저 말을 걸어오면 기분이 안좋아도 그냥 무덤덤 대하세요. 미움을 버리는 것만으로도 홀가분해집니다. 미움에 쓰는 에너지를 자신과 미래 등에 대한 탐구로 바꾸세요. 그리고 마음 속으로 기도하세요. 아빠와 나 우리 가족모두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하구요. 자신에게 더욱더 집중하시고 미움은 그저 우주 밖으로 던져버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