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병에 걸렸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외모
whmye999
2년 전
피부병에 걸렸어요
원래도 피부가 좋은편은 아니였지만 1년간 너무 무리해서 일하고 마스크까지 껴서 그런건지 지루성피부염에 걸렸습니다 원인도 치료법도 없어서 난치질환이라고 하더군요 그래도 열심히 치료하고있습니다 스트레스받으면 안되서 거울도 최대한 안보고 화장실갈때도 불을 끄고 들어가요 진짜 할수있는건 다하고있어요 그런데도 나아지기는 커녕 좀더 심해지네요 적당히 나쁘면 그래도 참을만한데 심하게 안좋아지거나 하면 거울보거나하면 속이 울렁거릴정도네요 스트레스를 아무리 안받으려고해도 피부가 안좋아지면 방안에서 어쩔줄몰라하고 어떡하지 라는 생각밖에 안들고 죽고싶고 그렇습니다 도저히 거울을 쳐다볼수가 없네요 저 스스로도 너무 힘들고 지치는데 또 피부병 걸리기 전부터 사귄 남자친구가있는데 피부때메 남자친구도 못만나겠어서 헤어지게 생겼네요 남자친구는 괜찮다고 하지만 제가 도저히 만날 자신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힘들다속상해신체증상불안해무서워우울우울해괴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자신감외모피부염자존감자신감외모피부염자존감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편안한 마음
#자존감 #외모 #피부염 #자신감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 현재 지루성 피부염 때문에 많이 힘들고 지치셨나봅니다..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정리할지 고민을 하게 될 정도라 하시니 얼마나 마음이 괴로우실까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저도 마카님과 같은 여자로서, 외모에 트러블이 생기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자신감이 떨어져 누구도 만나고 싶지 않은 마음이 너무나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마카님께서 피부염으로 인해 죽고싶은 생각이 들고 견디지 못할 정도의 심리적 고통을 받고 계시다는 사실을 접하게 되니 마음이 더 아프네요. 마카님께서 피부염을 치료하는 과정 속에서 충분히 견디고 인내해야하는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러한 상황을 어떻게 잘 견뎌낼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저의 경험을 떠올려보니 저도 피부 트러블을 치료하는 시간이 꽤 길었던 것 같아요. 당장 피부를 회복시킬 수 있는 방법을 우리가 모색할 수 없으나 지금 마카님께서 진행하고 계시듯 꾸준한 병원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치료되지 않으면 어쩌지 하는 불안한 마음보다는 희망을 가지고 스스로에게 계속적으로 위로와 격려를 해주는 것이 스트레스를 더욱 줄여나가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집니다. 또한 피부염으로 인해 바닥까지 떨어져버린 자신의 자존감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물론 피부 트러블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 나의 피부 트러블로 인해 나를 싫어하게 될 거라는 생각에 불안해 지시나요? 그래서 먼저 이 관계를 정리하고 싶어지시는지요? 이러한 질문에 대해 마카님께서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생각하시면서 그 답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신다면 나의 피부의 문제로서 자신이 무가치한 사람이 되는 것은 절대 아님을 깨닫게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상담장면에서는 전문가와 함께 나 자신에 대하여 좀 더 깊고 넓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신의 강점과 또한 취약점까지도 탐색하여 건강하고 적절한 방법으로 삶을 주도해나가는 방법을 알아갈 수 있답니다. 마카님께서 전문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신다면 상담을 통해 현재 심리적 고통을 해소하실 수 있습니다. 마카님께서 피부염의 치료와 함께 자신의 마음 또한 잘 돌보며 이 시간들을 견뎌내어 더욱 당당한 모습으로 삶을 걸어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hut73
2년 전
저도 병원에서 지루성진단 받은지 어언30년이 넘었네요. 근데 희안하게 악건성이기도 합니다. 알레르기에 켈로이드까지있어요. 오래 이상태를 유지하다보니 나름 나만의 방법이 생기더라구요. 비누를 거의 안쓰는데 지루성에 좋다고 선물받은 에바니아비누 가끔쓰고 샤워하고 나오자마자 보습을 해줍니다.(안그럼 얼굴 껍데기 벗겨져요.) 화장품만 닿아도 얼굴 뒤집어져서 바세린만 조금씩 발랐었는데 이영애화장품 쓰고는 뒤집어지지는 않더라구요 너무 잦은세안도 그렇다고 하루 안씻어도 얼굴이 빨갛게 변하고 벗겨지고 병원에서 스테로이드받아쓰면 그때뿐이고 나중엔 저처럼 평생을 달고 살아야해요. 피부 유수분 밸러스 신경쓰고 인스턴트안먹고 삼푸도 가려쓰고 걷기운동 많이하면 좀 나아질거예요. 완치는 아니더라도.
bidan1206
2년 전
코로나가 끝나고 마스크를 안써야 나아질듯해요. 할수없고 적응해야져머ㅜㅜ
chunlan92
2년 전
그래도 다행이다고 생각하세요.전 소학교 부터 지금 30살까지 여드름이 있는걸요. 그런데 지금분은 코로나 지나가면 없어지지 않을까요?